강릉 경포대·주문진 맛집 ‘최대게’, 합리적인 가격과 남다른 신선함으로 눈길
강릉 경포대·주문진 맛집 ‘최대게’, 합리적인 가격과 남다른 신선함으로 눈길
  • 최태인 기자
  • 승인 2019.07.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오픈한 ‘최대게’가 강릉 경포대·주문진 맛집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많은 이들이 강릉을 여름 휴가지로 선정하면서 피서객들이 강릉으로 몰리고 있다. 강릉은 전부터 휴가철이면 많은 인파로 북새통을 이뤘는데, 대표적으로 경포대 해수욕장만 보더라도 알 수 있다.

항구도시인 강릉에는 대표 항구인 주문진항과 그 인근 주문진 수산시장이 눈길을 끈다. 주문진 수산시장에는 싱싱한 활어를 판매하는 상인들의 분주한 모습까지 엿볼 수 있고 주문진항 일대로 여러 강릉 횟집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편, 강릉 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오픈한 ‘최대게’가 강릉 경포대·주문진 맛집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다.

강릉 맛집 ‘최대게’는 대게, 홍게, 킹크랩, 랍스타 등 갑각류에 있어서는 국내 전국유통망과 해외 직수입 유통까지 도맡고 있는데, 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대게거상 최대영 대표가 운영하기 때문이다.

선주직판장이기에 동해에서 직접 어획한 갑각류와 직수입한 갑각류만을 취급하며, 해산물 스끼다시 역시 동해에서 잡은 해산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싱싱하고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강릉 맛집 최대게 관계자는 “강릉을 방문한 여행객과 현지인들에게 최고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찜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업을 확장하면서 어선을 차츰 늘리게 됐고 현재는 여러 어선을 보유, 직접 잡은 게와 해산물을 비롯해 직수입한 해산물까지 전국으로 유통하고 있다”며, “해산물의 생명은 신선도인 만큼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해 소비자들에게 질 좋은 음식만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현재 강릉 주문진 맛집 ‘최대게’는 갑각류 부분 전국 최대 유통망을 확보했는데, 가장 우수한 품질의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때문에 올 여름, 강릉을 방문한 피서객은 물론 앞으로도 강릉 최대게를 찾는 이들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경포대 맛집 ‘최대게’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 그리고 모듬회와 자연산 회를 제공한다. 메인메뉴의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 높게 즐길 수 있으며, 여기에 추가금액을 지불한다면 푸짐한 ‘한상차림’을 대접받을 수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함인데, 게찜의 경우 한상차림을 추가 주문하면 념게장, 간장새우, 각종 튀김, 게살샐러드, 오징어순대, 모듬회스끼가 제공되고 회메뉴를 주문 시 양념게장, 간장게장, 모듬해산물, 가오리찜, 물회, 오징어순대 등이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사이드메뉴로는 산오징어회, 멍게, 전복, 해삼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포장도 가능하다. 점심특선은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점심저녁 모두 최대게에서 해결할 수 있다.

점심, 저녁 시간대에 많은 이들이 몰릴 것을 예상해 공영주차장 이용 시 1시간 무료티켓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손님이 몰리는 시간에는 잠시 기다릴 수 있으므로 미리 예약을 하는 편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