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간자격증 전액무료로 수강이 가능한 한국교육진흥협회, 병원코디네이터, 부모교육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등

  • 기사입력 2019.07.22 09: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의료 선진국에서 이미 오래 전부터 일반화된 직업인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경영의 기획, 관리, 개선 등의 업무를 전담하는 의료 서비스 전문가를 일컫는다.

한국의 병원코디네이터는 1994년 미국의 병원경영 사례를 벤치마킹한 치과병원에 의해서 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도 의료시장 개방과 체인화된 병원들이 늘어남에 따라 수요가 늘고 있는 직종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도 병원코디네이터 1급(제2016-005675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이는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교진에서 수강이 가능한 병원코디네이터 1급과정은 전반적인 업무, 고객 응대, 고객 상담 등 실제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을 제공한다. 특히 병원의 이미지 형성 및 관리개선 업무를 담당하고 접수, 수납 및 예약관리, 병원마케팅, 직원교육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에서는 병원코디네이터 과정 이외에도 부모 교육지도사 1급(제2015-000218호), 정리수납전문가 1급(제2018-000395호)등 62종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민간자격증 및 한교진의 전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또한 민간자격증들은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