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62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한교진’ 미술, 문학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자랑해

  • 기사입력 2019.07.20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과거 우리나라는 우울증, 신경증, 공황장애, 우울장애 등 정서적인 문제들을 정신병 정도로 치부하며 멸시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는 근래까지 이어져 마음의 병을 갖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에는 정서적인 문제들로 인해 발생하는 사건·사고가 미디어를 통해 다뤄지기 시작하였고 가수나 배우 등 유명인들이 정서적인 문제로 고생을 했던 과거들을 털어놓음에 따라 정서적인 문제는 범국민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이로 인해 심리상담을 받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레 심리상담사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만일 심리상담사를 희망한다면 심리상담은 타인의 상처를 어루만져주는 직업인만큼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해 내담자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주목받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강의로 제공되어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수강이 가능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다.

한교진에서 수강이 가능한 미술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총 7부에 걸쳐 이론과 실제를 총망라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 미술심리상담의 다양한 접근,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미술치료 매치의 심리적 특성과 다양한 미술치료 기법, 실제 미술치료 임상실습에 대한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 뿐만 아니라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2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