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JB유소년배구클럽에서 키도 크고, 체력도 기르고!

  • 기사입력 2019.07.19 10:2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용인에 위치한 JB유소년배구클럽은 유소년들을 위한 배구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용인에 위치한 JB유소년배구클럽은 유소년들을 위한 배구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한창 클 성장기에 아이들에게는 활동성도 키워주고 성장판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찾는 부모들이 많다.

배구 경기를 보면 선수들이 대개 큰 키를 자랑한다. 배구는 온몸에 자극을 줘 전신 늘리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순발력과 민첩성, 유연성과 근력, 전신 지구력 등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용인에 위치한 JB유소년배구클럽은 유소년들을 위한 배구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JB는 JOY&BEST의 약자로 ‘즐기면 최고가 된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아이들이 즐기면서 배구실력 향상과 키도 크고 올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엘리트 체육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배구운동을 통해 체력증진과 집중력 강화, 올바른 인성 함양에 목표를 두고 있다.

배구는 온몸에 자극을 줘 전신 늘리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순발력과 민첩성, 유연성과 근력, 전신 지구력 등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배구는 온몸에 자극을 줘 전신 늘리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순발력과 민첩성, 유연성과 근력, 전신 지구력 등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보통 아동체육교실이라고 하면 60분 수업으로 진행하지만, JB는 수업시간을 90분으로 설정하고 정해진 수업 시간동안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운동신경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직접 느끼는 학습을 가장 중요한 수업 방식으로 설정하고 성인 유소년 개인레슨 팀수업 관련해서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JB는 유소년 배구대회 출전을 통해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길러주고 입상할 경우에는 대학진학에도 크게 도움을 줄 가능성도 높다.

JB유소년배구클럽 정봉진 대표는 “축구나 농구 체육 시설은 많지만 배구를 접할 곳이 없어 아쉬웠는데 JB는 아이들에게 배구를 새롭고 편하게 배워갈 수 있는 곳”이라며, “배구는 하체 운동이기 때문에 근력 운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이를 위해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학부모님들께서는 이 점을 믿어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아이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운동을 고민한다면 JJB유소년배구클럽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JB유소년배구클럽은 용인, 수원, 판교, 분당, 관교 인근지역 체육관을 대관해서 수업이 이뤄지고 있으며 수강 문의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