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한국교육진흥협회’ 미술, 음악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2종의 강의

  • 기사입력 2019.07.17 1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대학생 김모씨(22세, 여성)는 장래희망이 심리상담사다. 향후 직무의 효율성을 고려해 자격증취득과 관련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고 있는데, 교육기관도 많고 기관에 따라 가격과 강의도 천차만별로 달라져 어느 곳을 선택해야할 지 난감한 상황에 처해있다.

심리상담과 관련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일부 민간자격증기관들은 교육에 관한 커리큘럼을 확보하는 것에 주력하지 않고 광고에만 치중하고 있어 선택의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아지는 상황을 유발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62종에 달하는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미술 심리상담사 외에도 음악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무료수강까지 가능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아 간단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호)과 음악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4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모든 강의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된다. 이로 인해 스마트폰 및 컴퓨터 등으로 수강이 가능해 업무나 학업 등을 마치고 본인의 스케쥴에 맞춰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교진의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