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방영 수원 닭칼국수 맛집 ‘청춘면가’, 수제 흑임자 칼국수로 눈길
모닝와이드 방영 수원 닭칼국수 맛집 ‘청춘면가’, 수제 흑임자 칼국수로 눈길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07.1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청춘면가’는 수원에서는 유명한 맛집으로, 이곳은 1인 1국수 주문시 면과 공기밥 추가가 무료이며 곱빼기로 주문해도 가격이 동일하다는 점에서 손님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여름은 냉면의 계절로 많은 사람들이 시원한 냉면을 비롯해 최근 뜨고 있는 평양냉면이나 부산 밀면, 일본 냉소바 등을 찾고 있다.

여름철 별미로 시원한 ‘냉(冷)’ 요리가 인기라면 여름철 보양식으로는 따뜻한 ‘온(溫)’ 요리가 꼽힌다. 대표적인 것이 삼계탕이다.

최근 SBS ‘모닝와이드’에서 여름철 보양식으로 즐기기 좋은 닭칼국수가 소개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12일 방영된 ‘모닝와이드’ 금요 면탐정 코너에서는 ‘초복더위 잡는 여름의 맛’을 주제로 이열치열의 정석이라 불리는 닭칼국수가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닭칼국수는 뜨거운 온기를 가득 머금고 있는 진한 국물이 온몸의 땀을 배출해줘 여름 원기 회복에 제격인 음식으로 소개됐으며 면 사이에 숨은 닭 반마리와 고소한 생면의 푸짐한 비주얼이 그려져 많은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청춘면가’로 수원에서는 이미 유명한 맛집이다.

이곳은 1인 1국수 주문시 면과 공기밥 추가가 무료이며 곱빼기로 주문해도 가격이 동일하다는 점에서 손님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국수에는 쫄깃한 수제 흑임자 칼국수뿐 아니라 숙주나물, 버섯 등 각종 채소도 푸짐하게 들어가 맛과 양, 건강을 동시에 챙겼다.

특히 흑임자면은 가게에서 직접 뽑아낸 생면으로 수제 면발의 쫄깃함과 흑임자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국수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메뉴로는 ‘맛있때지튀김’이 준비되어 있다.

돼지고기에 흑임자 가루를 입혀 튀겨낸 요리로 탕수육과 비슷하면서도 더욱 고소하고 건강한 맛으로 인기가 높다.

수원 맛집 ‘청춘면가’는 단체석 및 주차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각종 모임장소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