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가치 기대감 큰 택지개발지구 청주 동남지구서 ‘우미린 에듀포레’ 분양

  • 기사입력 2019.07.16 10:3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우미건설이 공급하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대형아파트로서의 희소성뿐 아니라 우수한 교육여건과 교통 편의성까지 갖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우미건설이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큰 청주 동남지구에 대형아파트 ‘우미린 에듀포레’를 분양해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업지의 택지개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청주 부동산 시장의 대형아파트 틈새시장까지 성공적으로 공략하며 우수한 청약성적을 거둔 우미린 에듀포레는 지난 4일과 5일 1,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 결과 1순위 당해지역을 기준으로 95㎡ 2.5대 1, 115㎡ 2.4대 1을 기록했다.

이 같은 청약결과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들은 “청주 동남지구 내 3.6%의 대형아파트 비율 중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가 1.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다 약 1년간 청주에 아파트 신규공급(민간분양)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청주시는 대형아파트의 공급량이 적은 곳 중 하나로 최근 3년 사이 중소형 아파트가 전체 공급 대비 93.7%인 약 1만6,000세대가 공급되는 동안 대형(전용 85㎡초과) 아파트 공급 물량은 약 1,100세대로 6.3%에 그쳤다.

해당 기간을 포함해 최근 10년간 전체 약 4만 7,000세대 아파트 공급 가운데 전용 85㎡ 초과 공급이 약 6,700세대로 14%에 불과했다.

우미건설이 공급하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대형아파트로서의 희소성뿐 아니라 우수한 교육여건과 교통 편의성까지 갖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우선 우수한 교육여건을 가지고 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및 중학교 부지가 인접해 있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단지 내 별동의 어린이집과 남. 녀 구분 독서실, 북카페 등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교통 편의성도 주목할 만하다. 대전광역시 및 세종시·천안시 등 주변 도시 진출입이 용이해 편리하게 광역 교통망까지 누릴 수 있다. 1,2순환로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공사 중인 3순환로가 2023년 개통되면 동남지구의 입지 가치도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단지 인근으로 롯데마트와 중심상업지구 내 예정된 각종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낙가천 수변공원, 다양한 근린생활시설과 공원 인프라 등이 구축될 예정으로 입주민은 높은 주거 편의성 및 주거 쾌적성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