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휴대폰 기기변경으로 싸게 사려면…집근처 휴대폰 가격 싼곳 알려주는 '극딜나라' 인기

  • 기사입력 2019.07.15 17:4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무더운 여름 파격적인 할인정보들을 알려주는 곳이 있어서 눈길을 끈다.

2019년 가장 핫한 시리즈인 갤럭시S10 5G, 갤럭시S10e, LG V50 등 최신 기종들뿐만 아니라 출시 당시 엄청난 인기였지만 가격이 높아서 바라만 보던 기종들인 아이폰8, 아이폰7, 갤럭시S8, 갤럭시노트9 등 기종들의 파격적인 가격할인 정보가 돌고 있다.

이러한 파격 할인 프로모션들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다 기기변경이라는 것인데, SKT기기변경, KT기기변경, LG기기변경 3통신사의 기기변경 항목들의 경우 번호이동을 했을 때보다 더 많은 금액을 할인하여 여름 특가를 노리는 고객들은 이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이런 가운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가격할인 정보들이 너무 많이 나오고 어떤 정보는 막상 달라 헛걸음을 한 경우가 많다는 의견도 상당하다.

하루에도 수많은 프로모션 할인 정보들이 나오는데 종류도 많고 복잡해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힘들다는 의견이 다분하다. 최근에는 이런 불만들을 한꺼번에 잠재워줄 곳이 나타나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 모든 가격할인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가격 시세표 형식으로 올려놓고 소비자들에게 그 정보를 전달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극딜나라'로 이곳은 SKT기기변경, KT기기변경, LG기기변경은 물론, 전국 스마트폰 최저가 가격할인 정보를 제휴된 업체마다 시세표를 만들고 게재하여 소비자들은 시세표를 보면서 구매를 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로서 극딜나라와 제휴한 업체들끼리 서로 최저가를 내세우며 가격 경쟁을 하는데, 한 업체 관계자는 “극딜나라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매일 최저가를 경신하면서 가격경쟁을 해야만 한다. 그렇다보니 어느 곳과 비교해도 저렴할 수밖에 없고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행복한 가격경쟁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