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초 가볼만한곳 ‘대포대게’, 대포항 맛집으로 인기인 이유는 가성비와 분위기

  • 기사입력 2019.07.14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이 찾아옴에 따라 많은 이들이 여행계획을 짜기에 분주하다. 여름휴가를 제대로 누리기에 주말이라는 시간은 다소 짧을 수 있어 월차나 연차, 여름휴가 휴무를 이용해 시간적 여유를 더 두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국내에서 여름 피서지를 선택하기에 앞서 고민이 따를 수 있다. 바다로 향할지 계곡을 향할지, 혹은 워터파크나 유명 관광지로 떠날지 고민이 앞서게 된다.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여름 휴가지는 단연 바닷가가 아닌가. 시원한 바다를 원한다면 강원도 동해안에 위치한 유명 여행지를 추천한다.

강원도 동해와 인접한 곳은 여럿 있는데, 이 중 속초는 매년 휴가철이면 많은 이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물론 휴가성수기뿐만 아니라 사계절을 불문하고 속초를 찾는 이들이 상당히 많다. 속초를 방문하면 일단 시원한 물놀이로 무더위를 날려볼 수 있다. 속초에는 여러 해변가가 있기 때문에 날씨만 좋다면 즐거운 물놀이를 즐기면 된다.

물놀이가 끝나면 허기지기 마련인데, 이 때 속초 맛집을 찾아 여행의 풍미까지 더할 수 있다. 속초에는 여러 맛집이 있는데, 이 중 빼어난 전망과 우수한 가성비를 내세운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가 눈에 띈다.

이곳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 매장 앞에는 각종 갑각류가 담겨 있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였고 식사를 할 수 있는 2~3층은 시원하게 펼쳐진 동해를 바라보며 분위기 있는 식사까지 가능하다.

MBC생방송 오늘저녁과 KBS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는 대포대게는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잡아온 홍게, 대게를 비롯해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를 맛있게 쪄낸 뒤 제공하는 게요리 전문점이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호박죽, 대게장국, 해초무침, 닭강정, 활어회, 해물스끼, 물회, 아바이순대 등 무려 20여가지에 달하는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여기서 일부 스끼다시는 셀프바를 이용해 마음껏 이용할 수 있으니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것은 사실이다.

게찜은 모두 잘 손질이 돼 제공되기에 게찜 특성상 살을 발라먹는 불편함이 없으며, 사이드메뉴인 게라면과 게딱지볶음밥은 이곳의 특별한 별미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현재 SNS인증 이벤트, 네이버 예약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