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지인들에게 인기인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 여행객들에게 눈길

  • 기사입력 2019.07.12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강릉은 동해바다를 보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다. 청량한 바다와 푸른 산으로 둘러싸인 강릉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고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맛집들도 많아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특히 바닷가 주변은 싱싱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즐비한데, 강릉은 동해바다 산지에서 바로 잡은 해산물을 이용해 요리하기 때문에 신선도가 높고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그중에서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식당으로 알려져 있는 ‘대영유통’은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며 주문진 횟집들 사이에서 대게요리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강릉에는 횟집들이 무수히 많지만 그 사이에서 게 요리로 승부하며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이곳은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매일 아침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원가를 낮췄으며, 수입산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오기 때문에 신선함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또한 대형 창고를 운영해 전국 노량진 수산시장, 가락시장 등에 대게나 킹크랩, 홍게 등을 유통하고 있다.

강릉 맛집으로 사랑받는 ‘대영유통’의 메인메뉴는 대게찜 2마리이며, 게 요리를 먹으면 모듬회스끼,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양파절임, 김치, 해초, 무말랭이, 메추리알, 단호박 등 13여 가지의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매장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이 배치돼 손님이 원하는 갑각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신뢰를 얻고 있다.

‘대영유통은’ KBS1 6시내고향, KBS2 2TV저녁 생생정보, KBS VJ 특공대, 채널A서민갑부, KBS 아침마당, 6시내고향, 채널 A 맛탐 한국 시즌2 등 여러 tv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어 현지인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에게도 주문진 맛집으로 유명하다.

대영유통을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고 싶다면 방문 전 네이버에서 예약을 하거나 먹고 난 음식 사진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인증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금액의 5%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를 적극 활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