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탄생 30주년 기념 디스커버리 특별 가격 인하...모델별 최대 960만원

  • 기사입력 2019.07.10 09:43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디스커버리 탄생 30주년을 기념해 특별 가격 인하를 실시한다.

가격 인하 적용 모델은 2019년형 뉴 디스커버리 전 모델 라인업으로 개별소비세 인하분과 특별 인하분이 적용됐다.

트림별로 SD4 SE가 기존가격 8,720만원에서 720만원 할인된 8천만원, SD6 SE가 9,730만원에서 930만원 인하된 8,800만원, 1억520만원인 SD6 HSE는 940만원 인하된 9,580만원, SD6 HSE Luxury는 1억1,910만원에서 960만원 인하된 1억950만원이다.

이와 함께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여름철 아웃도어 시즌을 맞이해 디스커버리 구매 고객에게 추가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2019년형 뉴 디스커버리는 대형 프리미엄 패밀리SUV로 4,970mm의 차체에 2열 954mm, 3열 851mm의 동급 최대 레그룸을 제공하는 7인승 풀사이즈 구조를 자랑한다.

3열에 190cm 키의 성인이 탑승해도 편안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넉넉한 탑승 공간과 최대 2,406L에 이르는 동급 최고의 수하물 적재 공간을 갖췄다.

무엇보다 새로운 엔진이 탑재됐다. 3.0리터 SD6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은 기존의 TD6 싱글 터보 엔진 대비 최고출력이 48마력, 최대토크는 10.2kg.m가 높아졌다.

이를 바탕으로 뉴 디스커버리는 시속 0-100km까지 7.5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다양한 주차 보조 기능들이 전 모델 기본 사양으로 확대 적용됐다.

먼저 주차를 하거나 주차 공간에서 빠져나올 때 자동으로 스티어링 조작을 도와주는 파크 어시스트, 360° 주차센서, 후진 시 차량 접근을 안내해주는 후방 교통 감지 그리고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보다 편리한 주차와 탑승객의 안전한 하차를 돕는다.

기존에 적용되던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이 의도치 않은 차선 이탈 시 조향 보조를 통해 차선 유지를 돕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돼 전 모델에 탑재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역시 기존 큐 어시스트에서 더 고도화된 스톱 앤 고로 변경됐다. 스톱 앤 고 기능은 전방 차량을 따라 자동으로 정지할 수 있으며 전방 차량이 정차 후 3초 이내에 출발하면 자동으로 다시 출발해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운전이 어려운 도로 상태에서도 일정한 속도를 설정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전지형 프로그래스 컨트롤(ATPC, All Terrain Progress Control)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2)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까다로운 노면 상태 및 지상 환경을 위해 설계된 여러 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전지형 역량을 보조해주는 기능으로 내리막길 주행 조절 창치인 ‘힐 디센트 컨트롤(Hill Decent Control)도 탑재됐다.

뉴 디스커버리는 900mm의 동급 최고의 도강 깊이와 3,500kg의 견인력까지 갖췄다.

뉴 디스커버리는 랜드로버의 혁신적인 SUV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됐다.

어떤 주행 조건에서도 최고의 주행 퍼포먼스를 제공하기위해 전륜 더블 위시본 에어 서스펜션, 후륜 멀티링크 에어 서스펜션 방식이 적용됐으며, 후륜에 새롭게 적용된 첨단 멀티링크 방식의 서스펜션은 주행 상황에 따라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역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위한 부드러움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프리미엄 SUV에 걸맞은 주행 질감을 선사한다.

랜드로버의 입증된 견고한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로 온로드 성능도 강화됐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강철 프레임 구조 대비 차체 중량 480kg을 줄였다.

랜드로버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Command Driving Position)은 탁월한 시야를 확보해 주어 고객들이 도로나 기후조건에 상관없이 자신감을 가지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사용해 2, 3열 좌석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시트 폴드(Intelligent Seat Fold)’ 기능, 다양한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을 편리하게만들어주는 손목 밴드 형태의 ‘액티비티 키’ 등 첨단 기술도 탑재됐다.

이외, 메르디안 오디오 시스템, 인컨트롤 터치 프로(InControl Touch Pro)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과 독창적인 주행, 주차 및 견인 보조 기능 옵션으로 완벽한 커넥티드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