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로데이, 몸캠피씽 & 동영상유포협박 대응 24시간 피싱 해결 서비스 제공

  • 기사입력 2019.07.09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경기도에 거주하는 A씨는 늦은 저녁시간에 경찰서를 찾았다. 낯선 사람이 갑자기 미성년자 아들의 동영상을 가지고 있다며 메시지를 보내왔기 때문. 협박범은 아이 주소록에서 해킹한 연락처를 토대로 A씨에게 돈을 바로 보내주면 동영상을 지우겠지만 그러지 않을 경우 지인들에게 모두 동영상을 유포할 것이라고 협박했다.

이는 신종 사이버 범죄 ‘몸캠피씽’으로 랜덤채팅 사이트나 채팅 어플을 통해 몸캠피씽 피해자들에게 접근, 나체사진 혹은 동영상을 요구하여 몸캠피씽 피해자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설치하도록 유도한다. 악성 코드가 설치되면 몸캠피씽 피해자의 연락처 정보가 전달되게 되고, 여기서 동영상이나 사진을 지인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과 함께 금전을 요구하는 형태다.

이처럼 몸캠피씽 및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고 있다면 무조건 피싱 요구를 들어주는 것보다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몸캠피씽 피해 구제 전문기업 ‘제로데이’가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IT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로데이는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24시간 대응서비스와 퍼스널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한다.

또한 제로데이는 몰래 실행 중인 악성코드 프로그램에 대한 대처가 가능하며, 원인 미상의 트래픽을 차단해 만에 하나 발생할 피해를 막는 것이 특징이다.

몸캠피씽 피해 전문 제로데이 관계자는 “동영상 유포 관련 범죄는 점점 늘어나며 사회적인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당사자의 정신적 피해와 고통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전문 몸캠피씽 구제 서비스 업체에 피해 사실을 의뢰하여 동영상 유포 협박을 막고 초기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제로데이의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구제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