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몸캠피씽·피싱 범죄…체계적 솔루션 갖춘 업체 선택해야

  • 기사입력 2019.07.09 13:35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많은 사람들이 통신매체를 편안하게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것에는 양면이 존재하듯, 편리한 통신매체에도 어두운 면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몸캠피싱이 한 예인데, 이런 사건이 발생하면 여러 사람에게 전해진다는 게 문제가 된다.

일단, 몸캠피싱은 한 번 당하면 계속 금전적인 요구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가해자가 입수한 동영상 및 지인 연락처로 협박을 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계속 금전적 요구를 들어줄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동영상 자체를 완전히 삭제하는 게 중요하며, 협박에 개인적으로 대응하기 보다는 보안 업체를 통해 영상 삭제, 경로 확인 등 여러 업무를 수행해 빠르게 해결하는 게 좋다. 또한 유포되지 않도록 막아야 하고, 이미 퍼진 상태라면 그 경로를 추적해 모두 제거해야 한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서비스가 뛰어난, 신뢰할 수 있는 업체 선정이다. 보안회사가 많기 때문에 실력으로 믿음이 가고, 또 사후 관리까지 모두 꼼꼼히 잘 해주는 업체를 찾아야 영상 삭제 및 유포 차단이 용이하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 몸캠피싱 동영상 삭제 및 유포 방지 작업을 한 뒤에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 관련 작업을 진행한 다음 이틀 동안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이 잘 삭제되었는지, 더 유포되진 않는지를 제대로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업체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24개의 솔루션으로 피해자를 돕고 있다. 24시간 동안 항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에 대한 대응 역시 24시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피해자들이 작업이 다 완료되었는지, 앞으로 피해 받을 일이 없는지에 대해 안심할 수 있도록 이틀 동안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몸캠피싱으로 피해를 입어 대응하고자 할 때,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재차 협박을 받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때문에 오랜 기간 신뢰 받아온 기업을 찾아 문제를 의뢰해야 한다. 몸캠피싱은 해킹 프로그램 제거부터 동영상 완전 삭제 등 여러 과정이 필요하므로, 체계적인 솔루션을 갖춘 업체를 찾아야 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