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국교육진흥협회’ 음악, 색채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2개 과정마련

  • 기사입력 2019.07.09 01: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에서는 체계적인 과정을 자랑하는 음악 심리상담사 1급, 색채 심리상담사 1급 등 62종의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높아지는 취업 문턱 속에서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늘어나고 있다.자격증에 대한 관심증가는 자연스럽게 교육기관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교육기관이 늘어남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어 수강생에게 더욱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현실은 그렇지는 않다.

교육기관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일부 업체들은 교육과정은 체계적인 과정을 보유하고 있지 않음에도 홍보에만 치중하는 등 다양한 부작용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고 있으나 선택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던 이들에게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가 좋은 소식을 알려왔다.

체계적인 과정을 자랑하는 음악 심리상담사 1급, 색채 심리상담사 1급 등 62종의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민간자격증 강의들은 온라인 수강으로 진행되어 본인이 희망하는 시간대에 학습이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무료수강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다.

한교진을 통해 강습이 가능한 문학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신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음악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4호), 색채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18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2종의 민간자격증 강의에 대한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수강 방법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