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LG·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플랜, 당일 현금지원으로 ‘인기’

  • 기사입력 2019.07.07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인터넷가입자가 2천만명을 넘고있음에도 여전히 초고속 인터넷 신규가입자는 여전히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인터넷가입 센터 통신플랜 관계자는 인터넷가입자중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비중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달에 경품고시제 시행후 잠시 주춤했던 시장상황도 다시 나아지는 추세라고 밝혔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흔히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로 쉽게 검색하여 찾을수 있으며 주요 통신사인 SK·LG·KT의 기가인터넷설치, TV인터넷결합상품 요금과 사은품을 동시에 비교하여 인터넷가입 및 설치를 받을수 있으며 SK의 온가족플랜·온가족할인·온가족프리, KT의 총액결합할인, LG의 가족무한사랑 등의 인터넷결합상품 요금을 자세하게 비교 및 안내받을수 있다. 사은품 또한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매장에비해 훨씬 많은 금액을 현금으로 받을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이나 인터넷통신사 SK,LG,KT의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가입을 하기보단 휴대폰 검색을 통해 인터넷가입시 사은품 많이주는 곳 을 찾기 쉽기 때문에 따로 시간을내서 오프라인 매장을 돌아다닐 필요가 없어 소비자들에겐 좋은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장점이 있는 반면 당연히 단점도 존재한다. 비대면 계약이기 때문에 100%안정성을 보장할수 없다는 점과 개인정보 유출등 피해를 받을수도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통신플랜 관계자는 인터넷 가입을 하기 전에 3가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먼저 인터넷가입 해지대행·위약금대납 등의 불법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는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런 영업방식은 통신사에서 하지 못하게 막아놓은 불법영업 방식이기 때문에 일명 ‘먹튀’업체일 가능성이 크다.

인터넷가입 신청서를 이용해 주민등록번호나 기타정보를 기입하게 만들어 놓은 곳인지 들여다봐야 한다. 온라인으로 가입신청서를 작성할때에는 꼭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해당업체가 안전한 곳인지를 먼저 확인한뒤 작성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정확한 요금안내와(부가세포함), 사은품 지급일자가 빠른곳을 선택해야 한다. 부가세를 빼고 설명을 한뒤 더비싼 요금제로 인터넷가입을 유도하는 업체들이 많은데 이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사은품 지급일자가 일주일이 넘어가는 곳도 마찬가지 이다.

본사를 제외한 모든 판매점,대리점들의 상품요금은 동일하다. 따라서 어떤 인터넷TV가입 상품을 신청할지 미리 선택하여 인터넷가입 현금비교만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일부 업체의 경우 약정할인이나, 휴대폰결합할인 금액을 사은품 금액인것처럼 기재를 해놓거나 비싼요금제의 사은품 금액을 맨위에 기재해놔서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주는데 이런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

덧붙여 인터넷신청 사은품 때문에 기존 인터넷위약금을 물고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 보다는 인터넷약정만료 뒤에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꼭 자신의 휴대폰 통신사를 확인하여 유무선 인터넷tv결합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으로 유명한 통신플랜은 인터넷신청및 설치시 최대 사은품 혜택을 인터넷설치 당일 지급하는 것 뿐 아니라 정확한 요금안내와 소비자에게 유리한 인터넷TV결합상품 설계로 통신비 절약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인터넷가입 및 설치 진행시 가입녹취파일을 제공하며 후기작성과 지인추천시 추가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통신플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