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KT,LG 인터넷가입, 설치 시 ‘인터넷서포터’ 견적비교에 통신비 절감까지

  • 기사입력 2019.07.05 2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세계경제 부진과 함께 국내 시장 역시 급격한 침체가 장기화 되고 있으며 고용시장 악화가 거듭되면서 근로소득이 감소하고 있어 이에 따라 소비자의 소비심리 위축 또한 가계 사정을 점점 악화시키고 있는 추세다.

이에 매달 기본적으로 생기는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그중에서도 휴대폰 요금이나 인터넷, IPTV 요금 등의 통신비용이 고정지출로 볼 수 있는데, 통신비용 절감 방안을 찾는 방법이 가계지출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안이다.

대다수의 소비자가 인터넷 요금제를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통해 비교한 후 초고속 인터넷 가입을 통해 현금지급을 받고 통신비를 절약하는 방법은 쉽지 않다. KT(케이티)올레, SK브로드밴드, LG(엘지)유플러스 등 인터넷 TV(티비)결합 상품 정보나 설치와 관련된 사은품, 현금지급, 셋탑박스, 인터넷설치 비용 등 다양한 요소를 확인해야 한다.

이달부터 시행된 방송통신위원회의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인터넷가입으로 개통 및 교체하는 경우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아보고 있다면 주의를 해야한다.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사은품의 상한선은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이로인해 모든 업체들이 제공할 수 있는 사은품은 거의 동일하며 추가로 지급한다는 과장광고는 소비자가 사은품미지급 피해를 볼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사은품 및 현금지원만 알아보는 것보다 얼마나 전문적으로 상품 비교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필수이다”며 “본인에게 맞는 인터넷 통신사의 상품 및 결합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통신비 절약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인터넷서포터는 KAIT의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6년 연속 소비자브랜드·소비자만족도·브랜드혁신기업 관련 대상을 수여한 바 있다. 또한 통합상담서비스를 통해 SK, LG, KT 인터넷 가입 및 변경 설치와 IPTV(인터넷TV),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 등 다양한 결합 상품을 안내해 합리적인 인터넷 가입을 돕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한편, 인터넷서포터는 KT·SKT·LG 인터넷 결합상품가입 상담을 진행한다. KT인터넷은 케이티 결합상품으로 ‘인터넷뭉치면올레’로 가입 가능하며 SK인터넷 가입은 SK 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에서 btv 인터넷 요금 결합 설치를 할 수 있으며, TV인터넷 연결 시 SK브로드밴드TV(SKB TV) 및 SKT티비 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가입 신청서를 통해 해피콜 상담과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