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 주문진 횟집 사이에서 번성 누리는 이유

  • 기사입력 2019.07.05 11:3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신대게나라’는 메인 메뉴인 대게찜과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으로 갑각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신대게나라’는 메인 메뉴인 대게찜과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으로 갑각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 기자] 강릉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 중 하나로, 최근 여름을 맞아 강릉을 찾는 여행객들이 더욱 늘고 있다.

동해와 인접한 강릉은 카페거리, 주문진, 오죽헌 등 가볼만한곳이 많아 해수욕뿐만 아니라 명소를 방문하기 위한 사람들도 많다.

강릉 안목해변은 카페들이 해안가를 따라 길게 늘어서 있어 커피거리로 유명하다.

바다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연인들이나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다.

또한, 유명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주문진 영진해변은 비록 해변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잔잔한 파도와 청량한 바다를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명소이다.

주문진에는 영진해변 뿐만 아니라 강릉맛집으로 손꼽히는 식당들이 많다.

특히, 주문진 횟집들 사이에서 대게전문점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신대게나라’는 메인 메뉴인 대게찜과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으로 갑각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매일 직접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잡아 올려 판매하고 있으며, 킹크랩이나 랍스터와 같은 수입산 갑각류는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수입해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마진 폭을 줄여 각 등급별로 최고의 갑각류만 엄선해 판매하고 있다.

또한 대형 갑각류 창고를 5개 운영하고 1.5톤 탑차 7개와 2.5톤 트럭 3개로 전국 각지 유통해 강원도 최고 규모의 전국 유통망을 갖추고 있다.

노량진 수산시장이나 가락시장, 영덕강구항 등 전국 수산시장에 유통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이유 중 하나는 ‘신대게나라’ 식당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해 손님들이 눈으로 해산물과 갑각류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직접 고를 수 있게 했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 우럭, 골뱅이, 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제공되며, 점심에는 오징어 물회, 모둠 물회, 회 덮밥, 홍게라면 정식이 제공돼 어느 때나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테이블마다 인덕션이 설치돼 있어 요리를 먹는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은은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고 방문객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150여 좌석이 준비돼 있으며, 룸 테이블도 구비돼 있어 가족 단위나 단체 손님이 방문하기에도 적합한 곳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