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 LG. KT 인터넷 가입 시 통신사별 현금 사은품 요금할인 비교 필수

  • 기사입력 2019.07.04 01: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인터넷 상품은 가입 시 약정을 진행해야 하는 만큼 신중한 선택을 해야한다”며 “가입자 본인에게 맞는 최적화된 상품을 선택해야 통신비 절감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서울 마포 홍대 인근으로 이사한 김 모씨는 인터넷상품 만료 기간도 다와가 인터넷 가입을 위해 포털 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했다.

그는 물론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 좋을 것 같아 사은품과 현금지원 많이 지급 하는 곳을 선택해 가입신청 및 설치를 받았다.

하지만 가입 신청 전에 했던 말과 달리 현금 사은품 지급 일자를 계속해서 미루고, 심지어 연락 또한 잘 연결되지 않아 보상을 어떻게 받아야 할 지 알아보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 가입 시에는 과장광고 과대광고를 하는 업체를 조심해야 한다.

이러한 업체들은 보통 높은 사은품 금액과 당일지급을 내세워 소비자를 현혹한 뒤 연락이 되지 않고 사은품을 제 때 지급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견적 비교사이트를 선택 시 소비자에게 정직하게 사은품을 지급하는 지 고객들에게 상품 및 인터넷, IPTV, 셋탑박스 등 다양한 결합상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상담해 주는 지 잘 알아봐야 한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업체인 지 공식 홈페이지에 진행이 된 후기를 확인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전국 공식 인증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인터넷 상품은 가입 시 약정을 진행해야 하는 만큼 신중한 선택을 해야한다”며 “가입자 본인에게 맞는 최적화된 상품을 선택해야 통신비 절감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6월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사은품 지급 시 통신 3사가 정한 가이드라인이 있어 가이드라인 상한선 내에 지급해야 한다”며 “이 점을 참고해 정직한 업체인 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터넷서포터’가 통합상담서비스를 통해 SK, LG, KT(케이티)올레 인터넷 가입 및 변경 설치와 IPTV(인터넷TV),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 등 다양한 결합 상품을 안내해 합리적인 인터넷 가입을 돕고 있다.

인터넷서포터에서는 대전 주택인터넷, 천안 원룸인터넷, 서산 아파트인터넷, 울산 오피스텔인터넷, 전주 자취방인터넷 설치를 비용을 절약하고자 한다면 유선 인터넷으로 SK LG KT 일반전화, 인터넷전화, IPTV(인터넷티비) 등 가족 결합 상품으로 신청해 인터넷 티비 가격 비교를 통해 요금 할인을 받고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으로 인터넷 3년 약정 기간 동안의 총 납부 요금을 절약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인터넷결합상품(SKT 가족할인 -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KT 총액결합할인, 패밀리요금제/LG 가족무한사랑, 한방에yo할인)으로 가입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19년 브랜드혁신기업 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2015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소비자브랜드ž소비자만족도ž브랜드혁신기업, 소비자 관련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인터넷서포터 공식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및 대표전화 상담 등 소비자별 맞춤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