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거돈 부산시장, 르노삼성차 돕기 직접 나섰다.

  • 기사입력 2019.07.03 13:26
  • 최종수정 2019.07.05 10:4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ade in Busan’ 캠페인의 일환으로 THE NEW QM6 차량을 구매한 오거돈 부산시장(우측)에게 르노삼성 이해진 제조본부장(좌측)이 차량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Made in Busan’ 캠페인의 일환으로 THE NEW QM6 차량을 구매한 오거돈 부산시장(우측)에게 르노삼성 이해진 제조본부장(좌측)이 차량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Made in Busan 캠페인’을 진행한다.

‘Made in Busan 캠페인’은 부산 지역 관공서들이 관용차량을 교체할 때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 생산차량 구매를 독려하는 등 지역 생산 제품을 구매하자는 운동으로, 부산시 공무원들부터 관내에서 만들어진 제품을 먼저 애용함으로써 부산 지역 경제 회복을 유도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Made in Busan 캠페인’ 시행에 맞춰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서 생산해 지난달 선보인 THE NEW QM6 LPe 모델을 이달 3일 직접 개인 구매하고, 부산시의 제조업 살리기 운동에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밝혔다. 

부산시 또한 이번 오 시장의 ‘Made in Busan 캠페인’ 동참 선언을 계기로, 부산상공회의소에 캠페인 적극 참여를 요청하는 등 지역 제조업 살리기를 강력히 추진할 예정이다.

오시장이 구매한 THE NEW QM6 LPe 모델은 르노삼성자동차의 간판 중형 SUV인 QM6의 부분변경 모델로서 LPG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국내시장 유일의 LPG SUV로서, 가솔린 모델 못지않은 주행성능과 승차감에다 친환경성 및 1회 충전에 534km를 주행할 수 있는 경제성까지 더했다. 특히, 

도넛탱크(DONUT TANK®) 적용을 통해 안전성과 차체 밸런스는 물론, SUV의 장점인 트렁크 용량도 최대한 살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