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OD성비’ 쩌는 강원도 삼척 맛집, 쏠비치 근처 핫플레이스 ‘도하문어’

  • 기사입력 2019.07.02 15:2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몇해 전부터 여행의 중심 키워드로 떠오른 하나가 바로 생태 여행이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은 물론 성인들도 눈으로만 보는 것보다는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것을 선호하면서 자연을 보다 가까이에서 접하고 만날 수 있는 생태 체험 여행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생태 여행은 다양한 형태로 전국 곳곳에서 즐길 수 있어 그 가능성이 더욱 무한하다. 국토의 3분의 1이 산지로 이루어진 우리나라는 도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울창한 숲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찾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아진 동해안은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여행지로 특히 강원도 삼척시에서 최근 생태 명소 조성에 적극 나서며 다가오는 여름철 방문객의 발길을 모을 전망이다. 얼마전 완공한 삼척 ‘봉황산 오랍드리 산소길’은 친환경 생태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지로 제격이다.

이밖에도 삼척은 쏠비치, 하이원추추파크, 장호항 카누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으며 사계절 풍부한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그중에도 삼척 식도락을 대표하는 ‘도하문어’는 지난해 여름 TV 프로그램 <생생정보>에 강원도 삼척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여행객들 사이에도 입소문을 탄 곳이다.

동해안의 명물로 알려진 문어 요리를 알찬 세트 구성으로 맛볼 수 있는 이곳은 다녀간 이들의 호평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쫄깃한 문어의 식감과 부드러운 육수가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문어 샤브샤브 ‘행복 문어세트’, 오리고기와 조개관자 및 각종 해산물을 넘칠것 같은 수준으로 함께 구워먹는 ‘행복 구이세트’, 신선한 해산물의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어 주인장의 신선한 재료 공수에 대한 자부심을 엿볼 수 있는 ‘도하세트’ 등 취향따라 다양한 문어와 해산물 콜라보레이션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다 가격 대비 미친듯이 푸짐하게 담아주기로 유명해 ‘갓’성비 맛집으로도 불리는 도하문어는 이미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핫플레이스로 알려져 있다.

또한 직접 문어를 잡아 판매하고 있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이 집의 인기 비결이다. 보장된 선도 덕분에 맛은 말할 것 없고 휴가철에는 예약이 필수로 알려져 있을 정도이다. 현지인 단골이 많고 타지에서 손님이 오면 함께 찾는 지역 맛집으로 유명하다.

올여름 바다와 숲이 있는 삼척으로 생태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만한 여행 필수코스 식도락을 놓치지 말자. 삼척 쏠비치 맛집이자 로컬 단골이 추천하는 문어 요리 전문점 ‘도하문어’가 기다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