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 中 상하이서 ‘타이칸 프로토타입’ 첫 번째 시험 주행 실시

  • 기사입력 2019.07.02 11:3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포르쉐 AG가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의 프로토타입 모델을 중국 상하이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포르쉐 AG가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의 프로토타입 모델을 중국 상하이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포르쉐 AG가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의 프로토타입 모델을 중국 상하이에서 최초로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포르쉐는 총 3주에 걸쳐 3개 대륙에서 타이칸 프로토타입을 시험 주행하는 ‘포르쉐 트리플 데모 런(Triple Demo Run)’을 실시한다.

이번 중국 상하이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PEC)’에서의 공식적인 첫 시험 주행을 시작으로,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과 미국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포르쉐 '타이칸 프로토타입'
포르쉐 '타이칸 프로토타입'

특히, 타이칸 프로토타입의 루프에는 각 국가를 상징하는 특별한 도장이 새겨진다. 상하이 프로토타입에는 붉은 컬러의 드래곤 그래픽이 반영돼 있으며, ‘포르쉐 카레라 컵 아시아’ 드라이버인 리 차오(Li Chao, 38세)가 시험 주행을 맡았다.

리 차오는 “차가 출발하는 순간, 타이칸의 개발 목표가 포르쉐 특유의 탁월한 성능을 구현하는데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타협하지 않는 스포티한 성능부터 놀라울 정도로 편안한 타이칸의 핸들링이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그는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섀시로 스포츠카의 정밀한 핸들링과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세단의 편안함을 결합시킨 신형 타이칸은 무게 중심을 낮추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강력한 접지력의 뛰어난 코너링이 특징이다”라고 덧붙였다.

포르쉐 '타이칸 프로토타입'
포르쉐 '타이칸 프로토타입'

신형 타이칸의 최고속도는 250km/h에 달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5초, 200km/h까지는 12초가 채 걸리지 않는다.

타이칸은 ‘포르쉐 트리플 데모 런’의 일환으로 영국 굿우드 힐 클라임(7월 4-7일)과 뉴욕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시즌 결승전(7월 13-14일)에도 참가한다. 운전은 유명 드라이버 마크 웨버와 닐 야니가 맡을 예정이다.

아울러 포르쉐는 오는 9월 타이칸의 월드 프리미어 공개 전, 약 600만 킬로미터의 시험 주행을 마칠 계획이며, 타이칸 역시 포르쉐의 다른 내연 기관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엄격한 테스트 프로그램을 거치게 된다.

이는 강력한 성능 이외에도, 모든 기후 조건에서 제한이 없는 일상적 사용성을 입증하는 것을 포함하며 특히, 배터리 구동 모델 특성 상 구동 트레인과 인테리어의 배터리 충전 및 온도 제어와 같은 까다로운 기능도 추가된다.

포르쉐 트리플 데모 런
포르쉐 트리플 데모 런

한편,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 상하이’는 지난해 4월 26일에 오픈한 아시아 최초이자 전 세계 6번째 익스피리언스 센터다.

5.5킬로미터의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SIC)과 연결돼 있으며, 스키드팬, 유압식 킥 플레이트, 다이내믹 구간으로 이루어진 1.4킬로미터의 핸들링 트랙에서 차량 다이내믹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 상하이는 3억 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지역에서 3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