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교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놀이, 도형 심리상담사 등 62종 마련

  • 기사입력 2019.07.02 1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취업준비생 A씨(27세, 여성)는 현재 취업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난관을 타개하고자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고 있는데, 인터넷을 통해 자격증에 대해 알아볼수록 교육기관의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자격증에 따라 관련 교육기관도 많고 가격 및 강의내용도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이다.

최근 이와 같이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나 선택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사람이 많다. 매년 자격증의 종류와 관련 기관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데, 일부 민간자격증기관들은 강의 내용의 질은 떨어지는 것에 비해 광고에만 열을 올리고 있어 선택의 어려움을 배가시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62종의 민간자격증들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교육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교진은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들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무료수강까지 가능해 취업준비생이나 직무의 효율을 늘리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예정이다. 무료수강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를 비롯한 놀이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과 도형 심리상담사 1급(제2017-004911호) 등의 모든 강의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된다. 이로 인해 스마트폰 및 컴퓨터 등으로 수강이 가능해 업무나 학업 등을 마치고 본인의 스케줄에 맞춰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교진의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