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자본커피창업 ‘카페루앤비’ 바리스타자격증 취득 아카데미 운영으로 카페 창업점주 지원

  • 기사입력 2019.06.27 15:37
  • 최종수정 2019.06.27 17:14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가 교육청 정식인가를 받은 자체 운영 아카데미에서 초보창업자들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가 교육청 정식인가를 받은 자체 운영 아카데미에서 초보창업자들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2016년, 2017년, 2018년도까지 3년간 우수프랜차이즈에 선정된 ‘카페루앤비’는 커피 전문가들이 만든 카페 프랜차이즈로,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피 교육을 위해 청주(2011년)와 광명(2014년)에 '포르타 커피 바리스타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교육청 정식인가를 받은 교육기관으로 자격증 과정 수료 시 한국외식음료협회(KFBA)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수여하며 전문 바리스타 트레이너들이 1대1 수업 및 소수정예(5인이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바리스타 협회가 공식 인증한 바리스타 공식 지정 검정장으로 수강생들이 시험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안정감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매장운영, 음료제조, 서비스 교육 등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 된 개인카페창업 교육 과정을 통해 업무 숙련도를 높일 수 있어 주부커피숍창업이나 초보자 커피창업을 지원한다.

또한 가맹비, 교육비, 계약이행보증금, 로열티, 감리비를 한시적으로 전액 면제하고 인테리어 자율시공을 도입한 파격적인 창업 프로모션으로 예비 점주의 금전적 부담을 한층 줄여준다.

‘카페루앤비’는 커피 전문가들이 만든 카페 프랜차이즈로,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피 교육을 위해 청주(2011년)와 광명(2014년)에 '포르타 커피 바리스타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뿐만 아니라 열대우림을 보호하고 친환경적 농법으로 재배된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Rainforest Alliance, RA) 인증을 획득한 고품격 프리미엄 원두를 저가로 공급한다.

‘카페 루앤비’ 가맹 담당자는 “창업 이후에도 3년이상의 실무 경력자인 슈퍼바이저 파견으로 고객응대 등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해 원활한 운영을 돕고 매출 활성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본사 운영팀이 잠재 수요, 일매출, 매출 집중시간대, 주력상품을 항시 분석하는 맞춤형 밀착 사후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배달컨셉의 세트메뉴를 접목시킨 딜리버리형 카페 창업지원으로 소규모 매장에서도 충분히 창업이 가능하고 평수대비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어 업종변경창업이나 소자본커피숍창업에 용이하다”고 전했다.

한편, ‘카페 루앤비’의 카페창업비용 등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번호를 통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