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리미엄 갖춘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 완벽한 입지조건·개발호재로 7월초 분양 앞둬

  • 기사입력 2019.06.24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개발호재· 교통요건· 혁신설계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춘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가 분양을 앞두고 실거주자 및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개발호재· 교통요건· 혁신설계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추며 실거주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가 분양 임박을 알리며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업계의 명불허전 강남에 버금가는 인기와 그로 인한 압도적인 시세 상승률을 보이며 강북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형성할 주상복합타운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제기동·청량리 일대 재개발로 인한 미래가치를 인정받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으며, 대기 배후수요 유입도 상당해 투자자들 또한 공실 우려 없이 임대수요 확보가 가능하다는 평이다.

우선 다양한 개발호재와 그로 비롯된 교통 인프라 형성이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다.

최근 1호선 5개역(제기동역 120억 원· 서울역· 청량리역· 종로3가역· 종각역) 전면 리모델링이 확정되어 총 571억 원 예산투입으로 개발호재가 더해지고 있다.

더불어 왕십리 및 노원구를 연결하는 동북선 경전철 또한 도보이용이 편리한 제기동역에 신설될 예정으로 강북뿐만 아니라 서울전체에서도 손꼽히는 멀티역세권을 자랑한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한 강남 접근성도 용이하며 내부순환도로·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서울 시내 어느 곳으로도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는 KTX와 분당선,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청량리역이 지나는 멀티역세권에 위치한다.

또, 지난해 사업이 확정 된 GTX C노선을 비롯해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B노선이 청량리역을 경유하게 된다.

최근 서울시는 제3기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을 발표했는데 주요 골자는 강북횡단선 건설로 양천구 목동부터 동대문구 청량리까지를 지하에서 가로지르는 노선이다. 강북순환선은 2021년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으로 고려대학교를 비롯하여 경희대· 한국외대· 서울시립대· 성신여대 등 다수의 대학이 밀집해 있으며, 종로 업무지구 등 직주근접 생활권에 가까워 도심 출퇴근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는 최상의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으로 누릴 수 있는 원스톱 프리미엄 주거상품이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인접하며 롯데백화점과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또한 고려대병원· 시립동부병원· 약령시장· 경동시장 등 편의시설들이 대거 밀집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흐르는 정릉천 산책길을 이용해 청계천 및 용두공원으로 이어지는 쾌적한 웰빙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와 입지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는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는 제기동역 1번 출구 바로 앞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현장 맞은편 ‘동대문 푸르지오 시티’의 경우 분양가 대비 약 1억 5천만 원 이상 상승한 시세가 최근 형성되어 있어 신규 분양을 앞둔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 또한 시세차익 프리미엄을 노릴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 자체의 혁신 설계도 분양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혁신평면 디자인 및 실용적인 공간배치로 동대문 최초 3Bay-2Room으로 2.5미터 우물천장을 적용하여 높은 개방감을 확보했다.

정남향배치를 통해 조망권 및 개방감 확보가 가능하며, 뿐만 아니라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는 생활편의시설이 모두 갖춰진 풀퍼니시드(빌트인 냉장고·3구 쿡탑·시스템 에어컨·대용량 세탁기 12Kg 등) 오피스텔로 간편한 입주가 가능하다.

또한 옥상에 설치되는 친환경 태양열 에너지 시스템 도입으로 자체 전기 생산을 통해 기존 오피스텔의 단점인 높은 관리비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다.

개발호재· 교통요건· 혁신설계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추며 실거주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의 분양 홍보관은 동대문구 신설동 101-5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장은 동대문구 제기동 일원 제기동역 1번 출구 바로 앞이다.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 분양 홍보관은 7월 초 오픈 예정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