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 SK브로드밴드. KT. LG U+ 인터넷가입 시 다양한 사은품 증정

  • 기사입력 2019.06.20 00: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SK. KT. LG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으며 인터넷결합 신청 시 가장 많은 고객들이 문의하는 대표적 질문 3가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답변을 제공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통신관계자에 의하면, 최근 인터넷단통법으로 알려진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기존 뽐뿌 사이트를 통한 인터넷가입률 대비 인터넷비교가입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률이 높다고 전했다.

뽐뿌 사이트의 경우, 지난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회원정보 195만건 유출로 인해 항소심에서도 본 회원에게 위자료 20만원 지급하라는 법원 판결이 나온 만큼 안전하게 신청할 수 있는 곳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결론이다.

또한,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가 지정한 가이드 금액을 초과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은 SK, LG의 경우 43만원, KT의 경우 전화상품 추가 시 44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하다.

SK. KT. LG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데, 인터넷결합 신청 시 가장 많은 고객들이 문의하는 대표적 질문 3가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답변을 제공했다.

인터넷가입현금지원으로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는 ‘펭귄통신’은 보통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가장 빠른 통신사, 제공하는 사은품의 적정 수준과 지급 안정성, 요금 절약 방법 등의 사항에 대해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터넷 가입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했다.

먼저, 가장 빠른 통신사에 대한 답변으로 ‘펭귄통신’은 주로 어떤 용도로 인터넷을 이용하는가에 따라 다르다고 말한다.

인터넷은 어떤 용도로 쓰는지에 따라 품질 차이를 크게 느끼기 때문이다.

만약 주로 웹서핑이나 영화감상, sns 등을 하는데 이용한다면 통신사별 품질 차이를 느끼는 것은 어렵고, 많은 데이터를 온라인에 업로드 하거나 지연속도(PING)가 중요한 온라인 게임(배틀그라운드, LOL 등)을 자주 하는 경우라면 올레kt를 추천하고 있다.

그 이유는 인터넷이 대칭형인터넷(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동일하며 지연속도(PING)가 안정적인 인터넷)이냐, 비대칭인터넷(다운로드 속도는 빠르지만 업로드 속도가 느리며 지연속도(PING)가 조금 튀는 인터넷)이냐에 따라 이용 품질에 차이가 나기 때문인데 KT의 경우 인터넷망이 전국에 가장 많이 분포 되어있어 LG나 SK에 비해 대칭형인터넷을 이용하기가 쉬운 편이다.

다만, 아파트라면 통신사 구분 없이 웬만하면 대칭형 인터넷설치로 있어 딱히 특정 통신사를 이용할 필요가 없고, 주택이나, 상가 등의 건물이라면 신청하기 전에 고객센터를 통해 대칭형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다음으로 인터넷 가입 사은품은 어느 정도가 적당하고 안전한지에 대해 ‘펭귄통신’은 인터넷 가입 시 요금은 전국 모든 업체가 다 동일하기 때문에 업체별로 차이가 나는 항목은 사은품뿐이기에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고 답변했다.

인터넷tv현금 사은품의 지급 액수는 백메가(100M)+IPTV의 경우 최대 38만원, 기가(500M, 1기가)+IPTV의 경우 최대 43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한데, 그보다 낮게 지원하는 곳의 경우 업체 마진 때문이며 때문에 경품고시제 이후에도 사은품 차등 지급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처를 잘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인터넷 가입 업체들이 일명 사은품 ‘먹튀’를 가장 많이 하고 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통계를 보면 이런 행위는 TM업체(고객 데이터를 어떻게든 구해서 고객에게 권유전화를 하는 업체)에서 종종 발생하는 편이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펭귄통신’은 요금 절약 방법에 대한 답변으로 ​자신의 휴대폰 통신사나 가족 휴대통 통신사가 어딘지 파악해 같은 곳으로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주고 어떤 용도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주로 어떤 tv 채널을 보는지 확인해 속도별로 요금제가 나눠져 있는 인터넷을 그 용도가 채널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최소한의 요금을 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답했다.

한편, ‘펭귄통신’은 자사 홈페이지에 요금제별 사은품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모든 고객이 차별 없이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인터넷 개통 시 사은품을 당일 지급하여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