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협박 기승...피씽 피해 막는 ‘디시즌팩토리’

  • 기사입력 2019.06.18 21: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IT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디시즌팩토리는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24시간 피씽 차단 대응서비스와 퍼스널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서울에 거주하는 A씨(38, 남)는 지난달 모바일 채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게 된 B씨와 이야기를 나누던 중 B씨가 알몸 영상 채팅을 요구했고 A씨는 호기심에 끌려 수락했다.

A씨는 알몸 영상을 촬영했고, B씨는 음성이 들리지 않는다며 알 수 없는 파일을 A씨에게 전했다.

A씨는 파일을 휴대전화에 설치했으며 그 이후부터 B씨의 협박은 시작됐다. A씨의 전화번호와 영상이 있다며 돈을 입금하지 않으면 지인 모두에게 영상을 배포하겠다는 메시지를 보냈던 것. 겁먹은 A씨는 약 5백만 원을 입금하고 말았다.

신종 사이버 범죄 ‘몸캠피씽’으로 랜덤채팅 사이트나 채팅 어플을 통해 피해자들에게 접근, 나체사진 혹은 영상을 요구하여 피해자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설치하도록 유도한다.

악성 코드가 설치되면 몸캠피싱 피해자의 연락처 정보가 전달되게 되고, 여기서 영상이나 사진을 지인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과 함께 금전을 요구하는 형태다.

몸캠피씽 피해 전문기업 ‘디시즌팩토리’가 몸캠피씽 및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IT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디시즌팩토리는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24시간 피씽 차단 대응서비스와 퍼스널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몸캠피씽 전문 ‘디시즌팩토리’는 몰래 실행 중인 악성코드 프로그램에 대한 대처가 가능하며, 원인 미상의 트래픽을 차단해 만에 하나 발생할 몸캠피씽 피해를 막는 것이 특징이다.

디시즌팩토리 관계자는 “몸캠피씽 및 동영상 유포 관련 범죄는 점점 늘어나며 사회적인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당사자의 정신적 피해와 고통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 업체에 피해 사실을 의뢰하여 유포를 막고 초기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디시즌팩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