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령별 내차팔기 서비스, 30대 '비교견적'. 40대 '셀프등록' 이용자 많아

  • 기사입력 2019.06.14 09:5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SK엔카닷컴이 자사 내차팔기 서비스 이용자를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비교견적’ 서비스는 30대, ‘셀프등록’ 서비스는 4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닷컴이 자사 내차팔기 서비스 이용자를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비교견적’ 서비스는 30대, ‘셀프등록’ 서비스는 4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SK엔카닷컴이 자사 내차팔기 서비스 이용자를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비교견적’ 서비스는 30대가 ‘셀프등록’ 서비스는 4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닷컴의 내차팔기 서비스에는 셀프등록, 비교견적, 엔카 다이렉트 등 여러 종류가 있어 이용자의 상황과 성향에 적합한 판매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는 SK엔카의 대표적인 내차팔기 서비스인 셀프등록과 비교견적을 이용한 최근 6개월간의 소비자를 연령별로 분석했다.

SK엔카닷컴 내차팔기 비교견적 서비스
SK엔카닷컴 내차팔기 비교견적 서비스

셀프등록은 차를 판매자가 직접 등록해 개인 간의 직거래를 통해 중간 마진 없이 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분석결과 셀프등록 이용자의 연령은 40대가 전체 이용자 수의 38%로 가장 많았고 30대가 36%, 50대가 13%, 20대가 9%를 차지했다.

셀프등록은 최대한 높은 가격을 희망하거나, 판매 기간에 여유가 있거나, 내 차를 잘 알고 어필할 수 있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내차팔기 방식이다.

비교견적 서비스 이용자는 30대가 전체 이용자 수의 38%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40대가 35%, 50대가 15%, 20대가 9%를 차지했다.

비교견적은 SK엔카가 엄선한 딜러들의 입찰 경쟁을 통해 하루 만에 최고 입찰가격으로 차를 팔 수 있는 서비스다. 차를 편하고 신속하게 팔고 싶은 고객에게 인기가 많아 지난 2015년 서비스 개시 이래 이용 건수가 연평균 49% 성장했다.

SK엔카닷컴 내차팔기 셀프등록 서비스
SK엔카닷컴 내차팔기 셀프등록 서비스

차를 팔 때 셀프등록과 비교견적 중 어떤 서비스를 선택해야 할 지 고민하는 이용자를 위해 SK엔카에서는 인기 모델의 3개월간 실제 거래 결과를 공개해 서비스의 차이를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했다.

지난 2014년식 현대 그랜저HG 240(모던등급, 주행거리 36,000km)의 경우 셀프등록을 이용했을 때 판매 가격 1,810만 원에 판매, 소요기간은 15일이 걸린 것으로 나타난 반면, 비교견적은 판매 가격 1,620만 원으로 기간은 2일이 소요됐다.

SK엔카 박홍규 사업총괄본부장은 “SK엔카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성향에 따른 새로운 내차팔기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위해서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거래가 완료된 후에 적정한 거래가 이뤄졌는지 확인하는 사후관리제도를 비교견적 서비스에 도입해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