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름 바캉스 명소 거제도에서 푸짐한 수산물 식도락...지세포 맛집 ‘한꼬막두꼬막’

  • 기사입력 2019.06.11 18: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거제 지세포에 위치한 ‘한꼬막두꼬막’은 게장과 꼬막, 가리비 등 풍성한 바다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거제도 지세포 맛집으로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에 소개되며 거제를 찾는 전국 각지의 여행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점차 더워지는 날씨에 여름 휴가지를 고민하게 되는 요즘이다. 이미 성큼 다가와 있는 뜨거운 공기를 피해 떠날 피서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가득한 경남 거제가 바캉스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거제에는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아름다운 해변이 무려 17곳에 달한다. 남해의 쪽빛 바다를 만나볼 수 있음은 물론이요, 해변마다의 특색이 눈길을 끈다.

학동, 농소, 여차 등의 해변은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몽돌로 유명하며 구조라, 와현, 명사 해변은 고운 모래로 이름났다.

해금강 들머리에 위치한 바람의 언덕에서는 탁 트인 바다를 전망할 수 있다.

빼어난 조망으로 인해 거제 8경에 꼽히기도 했으며 각종 드라마 촬영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한없이 넓고 고즈넉해 시원한 바다바람을 맞으며 한적한 여유를 만끽하기에 좋다.

한여름의 더위를 잊고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워터파크가 제격이다. 거제 마리나에 조성되어 있는 워터파크 오션베이는 지하 2층과 지상 3층의 규모로 설계되어 동시 수용 인원이 3,800명에 달하며, 실내 및 실외에서 다양한 어트랙션과 사우나까지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 곳이다.

거제도 일대를 둘러보다가 배가 허기진다면 이제 수산물 식도락을 맛볼 차례다.

거제 지세포에 위치한 ‘한꼬막두꼬막’은 게장과 꼬막, 가리비 등 풍성한 바다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거제도 지세포 맛집으로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에 소개되며 거제를 찾는 전국 각지의 여행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곳은 28년 경력의 장인이 꼬막과 가리비를 이용해 손수 만드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벌교에서 산지직송되는 꼬막을 비롯해 모든 재료는 당일 공수되는 신선한 국내산만을 사용하며 모든 장을 직접 담가 사용해 깊은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거제도 맛집이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새우간장, 생선구이, 황태미역국의 푸짐한 구성을 자랑하는 ‘정희 게장정찬’이 인기가 높으며 꼬막과 가리비를 이용한 찜, 무침, 탕, 전 등의 요리에 게장과 생선구이를 더한 특선 세트의 만족도도 높다.

그 외에도 꼬막무침과 전, 찜, 꼬막 된장으로 제공되는 ‘한꼬막 두꼬막 세꼬막 정찬’과 가리비무침, 전, 찜, 가리비 된장으로 제공되는 ‘가리비정찬’도 선보이고 있으며 단체 예약시 배부르게 즐길 수 있는 단체 메뉴도 마련되어 있다.

단체 예약 고객을 위한 별관이 본관과 별개로 운영되고 있어 여유롭고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음식점 인근에 넓은 공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에도 불편함이 없다.

거제 오션베이와 대명리조트, 씨월드, 요트장,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등 거제의 관광명소와도 가까운 거제 대명리조트 인근 맛집으로 여행 중 들르기에 부담이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