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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빠른 수퍼 SUV ‘람보르기니 우루스', 6개월 만에 출시... 시판가 2억5천만 원

  • 기사입력 2019.05.27 10:50
  • 최종수정 2019.05.27 16:4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 SUV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 SUV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최초의 슈퍼 SUV이자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SUV, 람보르기니 ‘우루스(Urus)’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오는 3분기부터 본격 인도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슈퍼 스포츠카의 강력한 성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면서 동시에 럭셔리 SUV의 안락한 일상주행 능력을 겸비한, 슈퍼 SUV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한 모델이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우루스'

칼로 잰 듯한 캐릭터라인과 직선적인 이미지는 람보르기니 DNA를 그대로 계승했으며, 기존의 SUV보다 낮은 쿠페 스타일링으로 도로 위에서 압도적인 위용을 드러낸다.

도로 및 트랙에서는 스릴 넘치는 슈퍼 스포츠카의 다이내믹을 선사하며, 다양한 환경에서 다재 다능한 오프로드 역량을 발휘하며, 높은 지상고와 편안한 승차감으로 도심에서 쉽게 주행할 수 있고 장거리 주행에서는 최고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우루스'

우루스의 ANIMA 시스템은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어떤 극한의 주행 조건에서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총 6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도심 주행을 위한 스트라다(STRADA)와 스포츠(SPORT), 코르사(CORSA) 모드, 우루스만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세 가지 오프로드 주행 모드인 테라(TERRA), 사막 주행을 위한 사비아(SABBIA), 눈길 주행을 위한 네브(NEVE)모드가 그것이다. 또한 ‘탐부로(Tamburo) 주행 다이내믹 셀렉터로 선택 가능한 에고(EGO) 모드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모드를 직접 설정할 수도 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ANIMA 시스템
람보르기니 '우루스' ANIMA 시스템

코르사(CORSA) 모드에서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전체가 마치 레이싱 캐릭터로 변신하며, 고막을 진동시키는 V8기통 트윈터보 엔진사운드와 함께 질주의 쾌감을 만끽할 수 있다. 테라(TERRA) 모드를 선택하면 불안정하고 불완전한 지형 (비포장 도로)을 다루는 데 있어 탁월한 민첩성, 견인력 및 이상적인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이어 사비아(SABBIA) 주행 모드는 사막이나 자갈 언덕과 같이 낮은 그립의 지형에서 민첩성과 정밀도를 보장하도록 시스템이 보정되어 오프로드 코스에서 최상의 안정성과 재미를 선사한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우루스'

우루스의 파워트레인은 4.0L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86.7 kg.m를 발휘한다. 우루스는 동급 최상위인162.7hp/l의 비출력과 3.38kg/hp 라는 최고의 중량대 출력비를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6초, 200km/h까지 12.8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속도는 시속 305km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SUV로 자리매김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우루스'

액티브 토크 벡터링과 사륜 스티어링을 탑재해 강력한 접지력과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를 적용해 강력한 성능에 걸맞은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액티브 롤 스테빌리제이션 등이 더해져 다이내믹한 주행감각과 안락함, 그리고 안정성을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린다.

또한 우루스는 람보르기니의 운전보조시스템인 ADAS를 갖추고 있어 안전, 보안 및 편의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인테리어
람보르기니 '우루스' 인테리어

특히, 로우 빔과 하이 빔 사이에서 자동으로 전환하는 하이 빔 어시스턴트, 전방 및 후방 주차 센서, 크루즈 컨트롤, 충돌을 방지하거나 완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사전 인지 시스템을 포함하며, 선택적 ADAS 시스템에는 트래픽 관리 시스템, 탑 뷰 카메라(top-view camera) 및 트레일러 연결 모드(trailer coupling mode)가 포함된다.

람보르기니 한국 지역 컨트리매니저인 파올로 사르토리(Paolo Sartori)는 “우루스는 디자인, 성능,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그리고 주행 감성 면에서 완벽한 람보르기니 그 자체다.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슈퍼 SUV로 탄생한 우루스는 람보르기니의 패밀리에 완벽하게 맞아 떨어진다”며,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강도 높은 개발 노력과 열정적인 기술력의 정점을 찍은 슈퍼 SUV이자 일상에서의 사용성을 겸비한 모델로 기존의 람보르기니 브랜드를 경험해본 적 없는 고객들에게까지 새로운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국내 공식 판매가격은 2억 5천만 원(부가세 포함)부터 시작하며, 고객 인도는 오는 3분기부터 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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