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엠 창원공장, GM 제조공정품질 레벨4 인증 받아

  • 기사입력 2019.05.24 09:1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김선홍 한국지엠 창원공장 본부장, 제럴드 존슨(Gerald Johnson) GM 글로벌 생산부문 총괄 부사장을 비롯한 한국지엠 및 GM 임직원들의 모습.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지엠의 창원공장이 GM 품질 평가 시스템인 제조공정품질(BIQ; Built In Quality)에서 레벨4를 인증받았다.

24일 한국지엠은 창원공장에서 GM 글로벌 생산부문 제럴드 존슨(Gerald Johnson) 총괄 부사장, 창원공장 김선홍 본부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BIQ 레벨 4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BIQ는 GM의 전세계 사업장을 대상으로 생산공장의 제조 공정 품질 전반을 평가하는 지표로, 레벨 1부터 5까지 각 단계에 맞는 항목을 평가해 레벨 달성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번에 창원공장이 인증에 성공한 BIQ 레벨 4는 ‘결함이 공정을 떠나지 않는 단계’로, 그만큼 뛰어난 제조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춘 것을 의미한다.

김선홍 본부장은, “창원공장이 성공적으로 BIQ 레벨 4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국내외 고객에게 제공, 창원공장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지난 2013년 보령공장과 2018년 부평 1, 2공장에 이어 이번에 창원공장까지 레벨 4 인증에 성공하며 전사업장이 GM 내 우수한 제조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