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에게도 흔한 피부 공적 ‘좁쌀 화농성 여드름’...유수분밸런스 잡는 기초케어 화장품 눈길
성인에게도 흔한 피부 공적 ‘좁쌀 화농성 여드름’...유수분밸런스 잡는 기초케어 화장품 눈길
  • 이상원 기자
  • 승인 2019.05.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케어 2-STEP'은 유수분 밸런스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으로 남성과 여성 누구에게나 적용 가능하다.(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청춘의 불꽃’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사춘기나 청소년기에 보편적으로 생겨나는 여드름. 책상 앞에 앉아 거울을 들여다보며 얼굴 곳곳을 습격한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을 고민해본 경험 한 번쯤은 누구에게나 있을 법한 일이다.

호르몬의 불균형이 여드름의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는 청소년기를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여드름 고민은 해소되지만, 여드름이 남기고 간 흉터나 착색은 쉽게 제거되지 않는다.

울긋불긋한 착색이나 요철이 있는 흉터는 화장으로도 완벽하게 가리기 어려워 또다른 고민을 불러온다.

게다가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을 이유로 이마나 코, 볼은 물론 턱이나 목과 같이 피지선이 발달한 부위에 좁쌀 형태를 비롯한 성인여드름이 흔하게 발생하며, 화농성여드름처럼 증상이 심각할 경우 적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새로운 흉터를 남기기도 한다.

특히 외부적인 이유가 많이 작용하는 성인여드름의 경우 클렌징과 기초 피부 케어부터 꼼꼼히 신경쓰는 것이 여드름을 완화시키는 관리법의 시작이다.

또한 전문가들은 토너나 스킨으로 피부의 열감을 진정시키고 미스트 등을 사용해 피부의 유수분을 적절히 유지해주는 방법을 추천하고 있다.

여드름은 기본적으로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막아 발생하는 만큼, 염증을 동반하는 화농성여드름의 경우 피부의 청결에 신경써야 한다.

단 폼클렌징 등을 사용해 지나치게 자주 씻어내는 것은 금물이다.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피지 분비가 촉진되고, 이로써 트러블이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

따라서 과잉 유분기는 잡아주고 수분감은 보강해주는 제품들이 높은 순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전문가들은 “여드름을 완화시키고 흉터와 흔적을 없애는 법으로는 유수분밸런스를 잡아주는 기초제품이나 모공피지케어에 특화된 전용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스팟케어 제품이나 EGF 성분을 함유한 트러블 진정 전용제품을 통해 보다 신경써서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여드름은 가장 보편적인 피부 트러블인 만큼 뷰티 크리에이터나 겟잇뷰티 같은 뷰티프로그램들도 자주 다루고 있는 소재다.

방송에서 그 효과를 인정받는 제품들은 금방 올리브영이나 롭스, 랄라블라 같은 H&B스토어에서도 인기 순위에 진입할 정도로 여드름 케어에 대한 관심은 뜨거운 편인데 무엇보다 인생템을 선택하려면 각각의 제형과 성분을 꼼꼼히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케어 2-STEP'은 유수분 밸런스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으로 남성과 여성 누구에게나 적용 가능하다. 토너, 수분크림의 세트로 지성피부 특유의 고민인 각질과 과잉 유분을 케어하는 ‘TS 클래리파잉 토너’와 산뜻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TS 수딩 크림’으로 구성된다.

클래리파잉 토너의 경우 수렴과 진정 효과가 두드러지고,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를 함유해 과잉 노폐물을 케어하고 매끈한 피부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반면 TS 수딩크림은 페퍼민트 추출물을 함유해 붉은 피부의 열감을 진정시키고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한편,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지,복합성 피부에도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