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 최상위 플래그쉽 세단 S90 엑설런스 출시...9,900만원

  • 기사입력 2019.05.20 1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S90 엑설런스 첫 오너가 된 주한 스웨덴 야콥 할그렌 대사.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브랜드의 최상위 쇼퍼드리븐(chauffeur-driven) 세단 S90 엑설런스(EXCELLENCE)를 출시했다.

S90 엑설런스는 볼보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XC90 엑설런스와 더불어 인간 중심(Human-Centric) 철학을 바탕으로 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이 집약된 최상위 플래그쉽 라인업이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필수 요소인 최고의 공간 경험과 천연소재 및 최고급 가죽, 정교한 기술이 결합된 스웨덴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현대적 감성의 럭셔리를 완성하는 완벽한 4인승 세단으로 탄생했다.

특히 실내∙외에 자리한 엑설런스 전용 시그니처와 더불어 뒷좌석 접이식 테이블, 마사지 시트, 냉장고, 오레포스(Orrefors) 수공예 크리스털 샴페인 잔과 컵 홀더 등이 적용됐다. 

여기에 슈퍼차저와 터보차저, 전기모터를결합한 총 405마력의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과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 사륜구동시스템(AWD)을 탑재해 안정적이면서 역동적인 주행성능까지 갖췄다.

S90 엑설런스의 판매가격은 9,900만원이며,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부가세 포함)

볼보자동차코리아는 S90 엑설런스 첫 차를 주한 스웨덴 야콥 할그렌 대사에게 전달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오늘날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스웨디시 럭셔리는 현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실내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며, “S90 엑설런스는 이 같은 브랜드 철학이 집약된 모델로 여유로운 공간과 평온함, 프라이버시 등 최상위 세단에 기대하는 현대적 럭셔리의 모든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