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ALD오토모티브와 제휴. 인도서 자동차 임대사업 개시

  • 기사입력 2019.05.17 15:16
  • 최종수정 2019.05.17 15:1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현대차인도법인이 글로벌 자동차 리스전문업체인 ALD오토모티브와 제휴, 자동차 임대사업을 시작한다.(사진은 하성종 현대차 인도법인 세일즈마케팅담당임원(우)와 ALD 오토모티브인도 슈바짓 카마카르(Suvajit Karmakar)CEO)

현대차인도법인이 글로벌 자동차 리스전문업체인 ALD오토모티브와 제휴, 자동차 임대(리스)사업을 시작한다. 샐러리맨이나 전문직 종사자, 중소기업, 공공부문에 신차를 리스해 주는 게 핵심이다.

ALD 오토모티브는 현재 전 세계 43개 국가에서 차량관리 및 임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차인도법인은 16일(현지시간) ALD 오토모티브와 자동차 임대부문에서 제휴관계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현대차는 우선 델리 NCR, 뭄바이, 첸나이, 하이데라바드, 방갈로르 등 5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현대차 인도는 월 리스방식으로 현대차 전체 제품 라인업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리스 차량은 선정된 도시와 모델에 따라 최소 2년부터 5년까지 이용할 수가 있다.

현대차인도법인의 하성종 판매마케팅 담담임원은 “현대차의 인도 자동차 리스사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이며, 향후 전망이 밝다”고 밝혔다.

또, “현대차는 ALD 오토모티브와의 협력관계 구축에 대해 매우 만족하며, 우리의 장점을 활용해 고객을 위한 독특하고 스마트하며, 훌륭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인도에서의 자동차 리스 보급률이 1% 미만에 그치고 있으며 이는 선진국에서의 최대 45%에 비해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는 전 세계 주요지역에서 모빌리티 서비스 솔루션을 확대해 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