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그룹, 군 장병 격려 위한 특별 공연 ‘2019 군인의 품격’ 개최

  • 기사입력 2019.05.17 09:21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현대차그룹이 국방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군 장병 대상 사회공헌활동인 '2019 군인의 품격'을 진행한다.
현대차그룹이 국방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군 장병 대상 사회공헌활동인 '2019 군인의 품격'을 진행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차그룹이 국가 안보에 힘쓰는 군 장병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특별한 공연을 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국방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군 장병 대상 사회공헌활동인 '2019 군인의 품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인의 품격은 군 장병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기계발 기회를 주기 위한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문화소통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12년 시작해 작년까지 114개 부대 7만 2천명의 군 장병들이 관람했다.

충남 계룡대에서 실시한 ‘2019 군인의 품격’ 개막행사에 참석한 군인과 가족들이 공연을 보며 환호하고 있는 모습.
충남 계룡대에서 실시한 ‘2019 군인의 품격’ 개막행사에 참석한 군인과 가족들이 공연을 보는 모습.

'품격있는 군인, 강인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뮤지컬 갈라와 가수 박정현의 콘서트를 선보였다.

올해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전국 14개 부대 8천여 명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토크 콘서트와 창작 뮤지컬을 선보인다.

토크 콘서트는 취업과 창업 등 진로 탐색을 주제로 각계 연사들이 참여해 장병들과 소통하는 자리로 구성하고 인디밴드 공연으로 볼거리를 더한다.

충남 계룡대에서 실시한 ‘2019 군인의 품격’ 개막행사에서 가수 박정현씨가 열창하고 있는 모습
충남 계룡대 ‘2019 군인의 품격’ 개막행사에서 가수 박정현씨가 열창하고 있는 모습

창작 뮤지컬은 군 생활을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담은 작품으로서 장병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 있는 군 생활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토크콘서트와 뮤지컬 등 품격 있는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장병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세대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군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16일 충남 계룡대에서 서욱 육군참모총장과 군 장병 및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군인의 품격' 개막행사를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