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채꽃 만개한 경기도 여주 당남리섬, 추천코스와 맛집 ‘부부농장가든’

  • 기사입력 2019.05.16 16:4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18년 이상 오리 농장을 운영하며 유황사료를 먹여 키운 유황오리 요리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부부농장가든’은 KBS2 ‘생생정보통’에 출연해 더욱 유명세를 탄 바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화려한 봄꽃의 대향연이 펼쳐지는 5월은 가정의 달이자 나들이를 떠나기 최적인 시기다. 가족과 함께 가까운 경기도 여주로 근교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여주시 대신면에 위치한 당남리섬은 유채꽃이 본격적으로 개화하기 시작했다. 축구경기장의 20배 면적에 달하는 14만㎡ 규모의 당남리섬 유채꽃밭은 늦어도 6월 2일까지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여행객들의 발길을 불러모으고 있다.

당남리섬이 있는 이포보 주변으로 천서리 막국수촌, 파사성, 이포보 캠핑장 등 여행명소도 많아 유채꽃 나들이와 함께 즐기기 좋다. 유채꽃 시기가 아니더라도 메밀밭과 코스모스밭이 널따랗게 펼쳐져 있어 사계절 관광지로 유명하다.

그런데 이 당남리섬의 규모가 워낙 크다 보니 주변에 마땅한 음식점이 없어 차를 타고 한참 가야 음식점이 겨우 보인다. 때문에 시장한 속을 달래기 위해 보이는 음식점 아무곳에나 가려는 이들이 많다. 이에 당남리섬 관광 후 비교적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음식점을 소개할까 한다.

18년 이상 오리 농장을 운영하며 유황사료를 먹여 키운 유황오리 요리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부부농장가든’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KBS2 ‘생생정보통’에 출연해 더욱 유명세를 탄 바 있다. 오리고기뿐 아니라 직접 재배한 싱싱한 상추, 치커리, 케일, 신선초 등 13여 가지의 쌈채소를 함께 즐길 수 있어 경기도 여주의 맛집 추천 리스트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주 메뉴는 오리불고기쌈정식과 오리훈제쌈정식으로 오리고기와 쌈채소 외에 막국수, 누룽지, 장아찌 등 밑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1천여 평의 넓은 농장이 솔밭에 둘러싸여 있어 한여름에는 시원한 솔바람이 불고 겨울에는 온화한 분위기의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각종 행사나 게임을 진행하기에 좋은 넓은 공간의 정원을 두고 있으며 미니바이킹과 족구장이 있어 아이들이나 운동을 좋아하는 손님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부부농장가든을 방문한 손님은 “근처 여주 아울렛 맛집을 추천받아 방문하게 됐는데 전문쌈밥집처럼 다양한 쌈채소와 즐기는 오리고기는 물론 밑반찬도 푸짐해 만족도가 높았다”며, “썬밸리호텔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멀리서 온 관광객들도 쉽게 찾아올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부부농장가든’은 120명 이상을 한번에 수용 가능한 넓은 공간으로 단체야유회, 동창회, 대가족모임 등 단체모임용으로 이용하기 적합하며 여주 근교까지 이동하는 픽업버스가 있어 픽업도 가능하다. 최근 인기가 많은 원주 소금산출렁다리나 이천프리미엄아울렛, 이천테르메덴 등 이천 지역에서 방문하는 손님들이 많으며 신륵사, 세종대왕릉, 황학산수목원 등 여주의 가볼만한곳과 접근성도 뛰어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