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삼정으로 온 가족 건강관리, 눈을 사로잡는 홍삼의 효능

  • 기사입력 2019.05.15 17:16
  • 최종수정 2019.05.15 17:1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부모님 선물, 온 가족 건강 관리용으로 인기인 홍삼정은 홍삼 엑기스, 홍삼 진액, 홍삼 농축액 등의 이름으로도 불린다. 홍삼정은 홍삼을 원료로 하여 용매로써 추출하고 제조한 것을 일컬으며 공통적으로 진한 색, 홍삼 특유의 향과 깊은 맛이 특징이다.

홍삼정 그대로 섭취하거나 기호에 따라 차가운 물 또는 따뜻한 물에 희석하여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식약처가 인정한 홍삼의 5대 기능성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홍삼의 효능은 오래전부터 홍삼이 남녀노소에게 사랑받아 온 비결이다.

KGC인삼공사가 120년의 노하우를 담아 선보이고 있는 대표제품 정관장 ‘홍삼정’은 1912년 처음 출시된 것으로 국내산 6년근 홍삼을 그대로 농축해 특유의 진한 향과 부드러운 풍미가 뛰어나다.

농가와 100% 계약 재배를 통해 길러진 6년근 수삼(인삼)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토양 선정부터 수확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KGC인삼공사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원료 안정성 면에서 특히 신뢰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7회에 걸친 290여 가지 이상의 검사를 통해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이익의 20%를 홍삼 연구 개발비로 투자, 경작 관리비로 연 3천억 원 투자 등 안전하고 좋은 품질의 홍삼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홍삼정’ 외에도 2040직장인 및 여행객을 위한 ‘정관장 에브리타임’, 중년 남성을 위한 ‘홍천웅’,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