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악성 곱슬머리 콤플렉스 매직 스타일로… 남자 여자 전용 샴푸 트리트먼트로 헤어 홈케어

  • 기사입력 2019.05.11 09: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헤어 케어 전문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에서는 붕 뜨고 쉽게 헝클어져 관리가 어려운 곱슬머리의 손 쉬운 홈 케어를 돕는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 트리트먼트’를 선보이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남성과 여성을 불문하고 개성이 중시되는 시대다. 어떠한 펌이나 염색도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로 인정받으며 인기를 얻는 시대이지만,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70% 정도를 차지한다는 곱슬머리는 많은 이들에게 개성이 아닌 콤플렉스가 돼 고민을 부른다.

곱슬머리의 경우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다는 장점이 있으나, 그 손질의 과정이 매우 까다롭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공들여 손질하지 않으면 자다 일어난 것처럼 부스스해져 단정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매일 머리 손질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 또한 스트레스다.

이와 같은 애로사항을 겪는 곱슬머리인을 위해 등장한 인생템이 있었으니 바로 매직 머리를 만들어준다는 스트레이트 파마다. 반영구적인 시술로 마법 같이 찰랑거리는 머리를 연출할 수 있으며, 곱슬머리 특유의 부스스함을 해결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었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이트 파마약이 유행할 정도로 매직 스트레이트가 유행을 하는 가운데, 또다른 애로사항이 있었으니 바로 재시술이다. 매직 시술 이후에도 모발의 성장에 따라 주기적으로 재시술이 필요한데, 한 달에 1cm가 자라는 점을 감안하면 분기마다 한 번씩은 재시술이 필요한 것이다.

잦은 재시술은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깨뜨릴 뿐 아니라 모발의 손상도를 높이게 되며, 민감한 두피의 경우 모발의 생장에도 영향을 미치는 원인이 된다. 손상된 머리결과 상한 머리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헤어 홈케어를 병행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서는 머리를 감고 스타일링을 하는 과정에서 두피 및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헤어 전문가는 “최근 까다로운 곱슬머리의 관리법으로 헤어팩은 물론 단백질 트리트먼트, 미용실 컨디셔너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 롭스 등의 H&B스토어와 홈쇼핑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머리를 감을 때는 향기 좋은 샴푸나 린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뜨는 머리를 효과적으로 가라앉힐 수 있는 전용 샴푸를 사용하면 곱슬머리 진정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헤어 케어 전문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에서는 붕 뜨고 쉽게 헝클어져 관리가 어려운 곱슬머리의 손 쉬운 홈 케어를 돕는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 트리트먼트’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일 변형 유지 특허 성분을 함유해 모발을 차분하고 찰랑거리는 헤어 스타일 연출에 도움을 준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돼 있어 극손상 모발 샴푸로도 눈길을 끌고 있으며, 두피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조기 탈모를 우려하는 20대와 30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샴푸다. 각기 다른 남자와 여자의 두피 컨디션을 고려해 여성용의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 트리트먼트’ 및 남성용의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 트리트먼트 포 맨’으로 출시되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