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쁠수록 꾸준한 건강 관리... 섭취, 휴대 간편한 ‘홍삼스틱’ 인기 비결

  • 기사입력 2019.05.10 17:4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웰빙 등의 영향으로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느낀 20~40대 젊은 층에서도 건강기능식품 구입이 늘어나는 추세다.

어떤 건강기능식품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섭취다. 그러나 번번이 실패하고 마는 이유는 일상이 너무 바빠 자주 잊거나 섭취 또는 휴대가 번거롭기 때문이다.

개별 소포장, 이지컷, 파우치 포장 등이 등장하게 된 계기 역시 이러한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과 큰 연관이 있을 것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최근 몇 년 사이 커피 믹스보다 작은 크기에 물 없이도 섭취가 가능한 ‘홍삼스틱’이 큰 인기를 끌게 된 배경 또한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

드라마 등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온 홍삼스틱은 이른 바 ‘짜먹는 홍삼’으로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5대 기능성이 있다.

KGC인삼공사의 홍삼스틱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100% 홍삼 농축액에 정제수 만을 더해 만든 제품으로 물에 따로 희석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쭉 짜먹을 수 있기 때문에 출근 길이나 자동차, 사무실 책상에 두고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홍삼스틱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선보인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우수한 품질의 홍삼을 담아내기 위해 농가와의 100% 계약재배를 실시하는 한편 연 3천억원의 경작 관리비 지원, 매년 이익의 20%를 홍삼 연구 개발비로 투자, 홍삼만을 연구하는 정관장 R&D 연구소 설립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수확 이후에도 290여 가지 이상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하는 등 깐깐한 검사를 통해 안전한 홍삼 제품만을 생산하고 있으며 ‘정관장 에브리타임’ 외에도 홍삼 농축액 ‘홍삼정’,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성인 여성 홍삼 ‘화애락’, 중년 남성을 위한 ‘홍천웅’ 등 고객 연령, 성별에 따른 다양한 홍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