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정의 달, 거제도 가족여행 어떠세요...대명리조트 근처 맛집 ‘한꼬막두꼬막’

  • 기사입력 2019.05.07 16:32
  • 기자명 이상원 기자
28년 경력의 장인이 손수 만든 게장, 꼬막, 가리비요리를 맛볼 수 있는 거제도 맛집 ‘한꼬막두꼬막’은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만 사용하여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푸짐한 한상을 선보이고 있어 ‘맛’과 ‘양’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음식점으로 정평이 나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국내여행지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족과 함께 찾기 좋은 국내지역으로는 거제도를 꼽을 수 있다.

거제도는 풍부한 볼거리와 사계절 내내 온화한 기후로 가족들이 즐겨 찾는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거제도의 핫 플레이스로 뜨고 있는 곳은 거제시 복항마을에 위치한 매미성이다. 이곳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거제도의 한 시민이 자연재해를 막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쌓아 올린 성벽이다.

창의적이고 의미있는 공간으로 재탄생된 곳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으며 주변 환경과도 조화를 잘 이루고 있어 포토존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외에도 바람의언덕, 외도 보타니아, 해금강, 거제씨월드,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등 거제도에서 가볼만한곳이 풍부하다.

또한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 아쿠아리우스리조트 등 관광객들을 위한 숙박시설이 많아 아름다운 거제 바다를 감상하며 하룻밤 머물다 가기에도 좋다.

거제도에 왔다면 식도락도 빼놓을 수 없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거제 대명리조트 근처에는 맛집이 많은데 입소문을 탄 곳은 뛰어난 맛과 높은 가성비를 갖추고 있어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

28년 경력의 장인이 손수 만든 게장, 꼬막, 가리비요리를 맛볼 수 있는 거제도 맛집 ‘한꼬막두꼬막’이 대표적인 예로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만 사용하여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푸짐한 한상을 선보이고 있어 ‘맛’과 ‘양’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음식점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음식의 신선함을 중요시하는 이곳은 모든 재료를 그날그날 들여오는 것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음식에 들어가는 장 종류 역시 전부 직접 담가서 사용하기 때문에 깔끔하면서도 깊은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메뉴는 ‘특선 꼬막 세트’와 ‘특선 가리비 세트’, ‘정희게장 정찬 모듬’과 ‘한꼬막 두꼬막 세꼬막 정찬’, 그리고 ‘가리비 정찬’이 있다. 정찬 메뉴는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해 가족 단위나 커플 손님이 많이 이용하며 특선메뉴는 게장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선꼬막세트와 특선가리비세트에는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꼬막무침과 생선구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꼬막세트에는 꼬막찜과 꼬막바지락탕, 가리비전이 나가며 가리비세트에는 가리비찜과 가리비탕, 꼬막전이 나간다. 모든 꼬막요리는 벌교에서 직송 받은 신선한 꼬막을 사용하고 있어 손님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정희게장정찬모듬에도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생선구이가 기본 제공되며 여기에 추가로 새우간장과 황태미역국이 나가 푸짐하고 든든한 한상을 즐길 수 있다.

한꼬막두꼬막세꼬막정찬은 꼬막요리를 더 푸짐하게 맛보고 싶어하는 손님을 위한 메뉴로 꼬막무침과 꼬막전, 꼬막찜, 꼬막된장으로 구성돼 있다.

가리비정찬은 가리비무침, 가리비전, 가리비찜에 가리비된장 구성으로 가리비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높다.

그 밖에도 사전예약 후 이용이 가능한 단체메뉴가 준비돼 있는데 이에는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간장새우, 가자미, 꼬막무침, 황태미역국 등 다양한 메뉴가 푸짐하게 구성돼 단체모임메뉴로 안성맞춤이다.

단체메뉴는 전화를 통한 사전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며 단체 전문 별관을 이용하도록 하여 보다 쾌적한 공간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식당 근처에 넓은 공용주차장을 두고 있어 차를 가지고 와도 불편함이 없으며 일반 손님이 식사하는 본관과 단체예약 손님을 위한 별관을 따로 운영하여 소규모 손님과 단체 손님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에 ‘한꼬막두꼬막’은 음식의 맛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음식점으로 이름을 알린바 있으며 2018년 헤럴드경제 고객만족경영대상과 2019년 스포츠서울 고객신뢰도대상 수상에 빛나는 거제도 장승포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