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트레스에는 운동이 특효…부담 없이 즐기는 ‘스크린야구’

  • 기사입력 2019.04.29 10:16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만병의 근원으로 지적되는 스트레스는 각성 상태를 초래해 정신적 경계 상태를 쉼 없이 유지하게 함으로써 피로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스트레스 상태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경우 호흡이 거칠어지고 심박수가 빨라져 혈압의 상승을 초래하며 인체의 대사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같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전문가들이 가장 추천하는 것은 바로 운동이다. 운동은 그 형태와 종류에 상관없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운동은 사람의 뇌에서 특정 단백질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며 운동을 할 때 뇌에서는 행복호르몬으로 알려져 있는 세로토닌의 합성이 활발해지고 행복감을 높여주는 베타 엔도르핀의 분비가 증가한다. 이는 우울감 및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모든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보다 꾸준히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찾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유대감이 돈독한 지인 혹은 동료와 함께 무언가를 한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주변인과 함께 운동을 하는 것도 좋다.

최근에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운동으로 스크린야구가 주목을 받고 있다. VR기술을 이용해 실내에서 생동감 넘치는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스크린야구는 미세먼지나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데다가 혼자 혹은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실제 야구 경기에서 필요한 장소나 장비 또한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의 경우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과 게임 레벨을 갖춰 자신의 실력에 맞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룸마다 응원석, 대기석을 마련해 간단한 요기를 즐기며 함께 스크린야구장을 방문한 지인들과 화합을 다지기에도 좋다.

안전을 위한 장치 또한 마련했다. 리얼야구존에 도입된 프로용 피칭머신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안전성에 대한 검증도 거쳤으며 그 외에도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 장치를 도입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실제 야구선수 출신이 제작한 스윙 자세 동영상을 통해 초보자도 안정적인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 리얼야구존의 각 지점에서는 헬멧과 장갑은 물론 팔꿈치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를 갖춰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 며 “ 스크린야구장의 안전수칙을 준수한다면 더욱 기분 좋게 경기를 즐기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을 것 ” 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