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2년 연속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선정

  • 기사입력 2019.04.25 15:24
  • 기자명 박상우 기자
 CDP 한국위원회 장지인 위원장, 한국타이어 HR부문장 윤순기 전무, CDP 글로벌 디렉터 안티고네 테오도르(좌부터)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가 2년 연속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선정됐다.

지난 24일 한국타이어는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18 CDP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CDP(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수자원' '산림자원'분야의 환경 이슈 대응 관련 경영정보를 평가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수집된 정보는 매년 보고서로 발간돼 전 세계 금융기관의 투자 지침서로 활용된다.

한국타이어는 투명한 기후변화 대응 관련 정보공개 등 지속적인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한 노력과 친환경 연구.개발 등의 다양한 기업 활동을 인정받으며 2017 CDP에 이어 2년 연속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 이전에도 2012년과 2013년 ‘탄소경영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2014년과 2015년에는 ‘탄소경영 섹터 위너스’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타이어 제조 과정뿐만 아니라, 차량 주행 시 타이어의 회전 저항을 최소화시켜 연비효율 향상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낮추는 노력 등의 친환경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단위 온실가스 감축량을 금전적 가치로 환산해 투자 과정에 반영하는 등 친환경 경영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과 환경 보호를 위해 매년 기후변화대응 정보를 대외적으로 투명하게 공개하고 친환경 제품 연구.개발에 앞장서는 등 환경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