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해안 여행 강릉 봄 나들이... 현지인이 인정하는 안목해변 맛집 ‘송정늘봄공원’

  • 기사입력 2019.04.16 17:5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경포 호수 일대는 물론 안목 커피거리, 송정 해변 등 바닷가 주변이 특히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다. 36년 전통, 갈비 전문점으로 지역주민들 사이에는 이름만 들어도 아는 곳이라고. 바로 강릉 맛집 ‘송정늘봄공원’ 이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최근 많은 이들이 찾는 동해안 여행에서도 강릉은 대표적인 명소이다.

KTX 고속철도가 개통하면서 이동이 편해졌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 개최지로서 호텔 등 외부 방문객을 위한 편의시설도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이처럼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봄이면 강릉에는 가족, 연인, 친구 등 삼삼오오 모여 찾는 관광객들이 많다.

경포 호수 일대는 물론 안목 커피거리, 송정 해변 등 바닷가 주변이 특히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다.

그중에도 먹거리로 빠질 수 없는 강릉은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또한 인기이다. 36년 전통, 갈비 전문점으로 지역주민들 사이에는 이름만 들어도 아는 곳이라고. 바로 강릉 맛집 ‘송정늘봄공원’ 이다.

이 집의 대표메뉴는 뭐니 뭐니해도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돼지갈비이다. 최상급 고기로 정성껏 맛을 내며 다녀간 이들은 모두 인정할 맛을 자랑한다.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고기와 푸짐한 양, 깊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갈비탕도 인기가 많다.

전체 메뉴가 집밥처럼 깔끔하고 반찬도 정갈함이 보여 정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오랜 세월이 정감을 주는 널찍한 실내도 식사 분위기를 돋운다. 덕분에 강릉 안목해변 맛집으로도 소문이 나면서 여행객 단골까지 상당 수 이어지고 있다.

전통과 품질, 맛에 대한 자부심을 지키며 인정받아 온 강릉의 로컬 맛집. ‘송정늘봄공원’은 200석 단체석 완비로 단체 모임, 회식 등에도 알맞으며 영업은 연중무휴이니 여행 중에라도 언제든 찾기 좋다. 안목, 경포 사이의 송정 해변에 위치해 여러 명소와 함께 들르는 접근성 또한 뛰어난 곳이다.

강릉으로의 이번 봄 여행에는 현지인이 인정하는 식도락까지 함께 잡아보길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