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렌탈’, 복합기 임대 등 계약 조건과 서비스까지 꼼꼼히 따져야

  • 기사입력 2019.04.15 16:54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근로자들의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기업의 최우선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각종 방안이 제시되며 기업들이 점검에 나서고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 점검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사무공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무기기다.

사무실에서는 일반적인 칼라 레이저 프린터, 복사기, 팩스, 스캐너 등의 디바이스는 물론 다양한 기기의 기능을 한 데로 합친 컬러 복합기를 렌탈의 방식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인 기업들은 대부분 복합기를 임대하여 사용하곤 하는데 이는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복합기를 사용할 경우 자주 사용할수록 기기 오류나 고장이 빈번해져 업무에 방해를 받을 수 있는데 복합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유지 및 보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보다 수월한 관리가 가능하다.

가격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복합기의 경우 초기 구매 비용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가 쉽지 않으며 각종 소모품 비용도 만만치 않다.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월 이용 금액을 지불하며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복합기를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복합기 렌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전문 업체들도 잇따라 생겨나고 있다. 렌탈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눈에 보이는 가격만을 고려할 것이 아니라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 및 월 사용매수, 예산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계약 조건을 따져볼 필요가 있다.

업체의 서비스 또한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소모품의 정품 사용 여부는 복합기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고장 발생시 전문적이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지도 신경 써야하는 부분이다.

복합기를 비롯해 복사기, 프린터 등 각종 사무기기 임대를 전문으로 하는 ‘하나렌탈’은 새롭게 신설된 목포지사 외 전국 12개의 직영점(서울본점, 인천.김포, 동두천.포천, 수원.의왕, 평택.아산, 세종.청주, 대전.옥천, 익산.논산, 광주.영광, 대구.경주, 창원.기장, 서산.당진)과 50개의 협력점을 운영하며 체계적인 맞춤형 임대 솔루션을 제시해 신뢰를 얻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며 소모품 부족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고장 발생시 온라인 원격 지원 서비스 및 전문기사 방문을 통해 신속한 해결을 돕고 있다.

100% 정품 토너만을 사용할 뿐 아니라 미사용매수 100% 이월, 팩스 무상 등의 보다 수준 높은 프리미엄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