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 마그나 유압제어 사업부문 인수 완료
한온시스템, 마그나 유압제어 사업부문 인수 완료
  • 최태인 기자
  • 승인 2019.03.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한온시스템이 지난 29일, 세계 3위 자동차 부품회사인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의 유압제어 사업부문 인수를 12억 달러(약 1조3,500억 원)에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2018년 9월 20일 발표된 본 인수 건은 국내 기업이 해외 자동차 부품회사를 인수한 초대형 계약으로 주목 받았다.

한온시스템이 인수한 마그나 유압제어 사업부문은 내연기관과 차량과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에 모두 적용되는 선도적 기술을 바탕으로 전력 효율을 향상시키는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완성차 업체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핵심 제품인 전동 냉각수 펌프, 브러시리스 DC 모터 기반의 전동 쿨링팬, 전동 트랜스미션오일 펌프 등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의 핵심 부품으로 한온시스템의 전략과도 일치한다.

이번 인수로 유럽과 북미, 아시아 전역에 걸쳐 약 4,100여명 직원과 9개의 생산 및 엔지니어링 시설이 한온시스템에 편입된다. 2018년 한온시스템과 인수된 사업의 연간 매출을 합산할 경우 약 7조 6,000억원의 규모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온시스템의 최대주주인 한앤컴퍼니의 회장이자 한온시스템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는 윤여을 회장은 “다가오는 친환경차 시대에 발맞추어 진행한 이번 인수는 한온시스템이 글로벌 자동차 공조 및 열 에너지 부문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있어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다양한 글로벌 고객군, 그리고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대거 확보하게 되면서 고객 니즈와 이모빌리티로의 자동차 시장 변화에 더욱 강력히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