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 풍부한 교통호재에 지식산업센터 주목…‘미사강변 SK V1 센터’ 공급

  • 기사입력 2019.03.19 11:03
  • 기자명 박상우 기자
5호선 연장으로 하남시 일대가 수혜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지난달 서울시가 발표한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에 따라 지하철 5호선이 직결화 되며 인근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5호선이 연장될 예정인 하남시 일대가 최대 수혜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강남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 몇 년간 미사강변도시를 중심으로 한 주택시장이 수도권 동남권의 신흥 주거중심으로 각광을 받아온데 이어 이번엔 지식산업센터가 바통을 이어받고 있는 모습이다.

서울 강동구와 경계를 함께 하고, 강남권 접근성이 뛰어난 하남은 지하철 5호선 상일동~검단 구간(2020년 전 구간 개통 예정)과 지하철 9호선 3차 구간(2018년 개통예정) 연장 사업, 감일~초이간 광역도로 개통 사업 등 풍부한 교통호재를 갖추고 있다.

이처럼 하남의 교통호재는 지식산업센터의 인기로도 이어지는 것은 대중교통망이 좋은 지역에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는 물류비를 줄일 수 있고 출퇴근이 편리하기 때문. 실제로 한 부동산 관계자는 하남시 일대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며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미사강변 SK V1센터'가 하남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높은 미래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주목받고 있다.

미사강변도시 자족기능 확보시설용지 1-3블록에 조성되는 '미사강변 SK V1센터'는 연면적 8만6779㎡,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규모로 총 408실인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10층에 위치하며 기숙사동은 총 365실로 지상 2층~지상 10층에, 근린생활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공급한다.

인근에는 미사리 카페거리, 하남종합운동장, 이마트, 홈플러스, 스타필드 하남 등이 가깝게 있으며 코스트코와 이케아도 개점을 준비하고 있어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교통의 경우 인근의 미사대로를 이용하면 서울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지하철 5호선을 비롯해 9호선 개통도 논의되고 있어 서울로의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미사강변 SKV1cente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5 미사센텀비즈 R217호에 위치한 홍보관과 송파구 방이동 110-3 2층(9호선 송파나루역 3번 출구) 등 2곳의 홍보관을 운영중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