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긋지긋 여드름흉터 붉은 자국 고민… EGF 재생 성분 크림 등 데일리 화장품 인기

  • 기사입력 2019.03.18 09: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여드름흉터 붉은 자국 고민을 덜어주는 제품으로는 SNS상에서 인생템으로 입소문 난 EGF BOMBER가 선보인 ‘EGF 바머 크림’이 인기를 얻고 있다.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여드름이 생긴 자리에 남는 여드름 자국은 원상복귀까지 오랜 기간이 걸려 외모고민을 키운다. 여드름흉터는 움푹 패이거나 빨간 자국으로 남아 화장으로도 가리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여드름은 과다한 피지분비로 인해 피지가 모공 밖으로 원활하게 나오지 못하면서 염증이 발생해 나타나는 질환으로, 청소년 사춘기뿐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발생한다.

때문에 특히 눈에 띄는 코 여드름 자국이나 입주변에 생긴 얼굴 여드름 자국 제거를 위해 여드름흉터 피부과나 한의원을 찾아 치료를 받기도 한다.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성인여드름은 왕성한 피지선의 활동이라는 체내 이유뿐 아니라 식습관,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 외부적 원인으로도 나타나게 된다.

여드름이 생겼을 때 피부를 깨끗하게 하기 위해 딥클렌징을 과하게 하는 것은 금물이며 무리한 각질 제거나 여드름을 직접 짜는 행위도 하지 말아야한다.

또한 피부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는 흉터재생크림이나 붉은 여드름자국 전용 화장품 등을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여드름 붉은 자국 연고, 여드름흉터약 외에도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 H&B스토어를 통해 여드름재생연고, 재생크림, 앰플과 같은 병원화장품을 쉽게 구할 수 있게 됐다.

최근 SNS상에서 인생템으로 입소문 난 인기 제품으로는 EGF BOMBER가 선보인 ‘EGF 바머 크림’이 있다.

탄탄한 피부장벽을 완성하고 피부진정 및 보습 기능을 더한 아이템으로 마무리감이 깔끔해 여성은 물론 끈적이는 느낌을 싫어하는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7가지 차 성분, 아르간 및 아프리칸월넛 오일 성분으로 피지관리와 유수분 밸런스 케어, 모공과 피부 수렴, 영양분을 공급해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속 수분을 케어한다.

한편, EGF 성분과 함께 주목받는 병풀성분의 시카크림도 있다.

겟잇뷰티 등 뷰티프로그램이나 뷰티 유튜버 등 여러 뷰티 인플루언서를 통해 재생효과를 인정받은 시카성분은 병풀추출물의 일종으로 피부 트러블 흔적을 지우는데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