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 신형 911, 서울모터쇼서 공개되나?...포르쉐코리아, “심사숙고 중”

  • 기사입력 2019.02.13 11:40
  • 최종수정 2019.02.13 13:13
  • 기자명 박상우 기자
포르쉐코리아가 오는 3월 서울모터쇼에서 8세대 신형 911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포르쉐코리아가 2019 서울모터쇼에서 8세대 신형 911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포르쉐코리아가 내달 29일부터 4월 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 2019 서울모터쇼에 참가해 8세대 신형 911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1월 LA오토쇼에서 월드프리미어된 8세대 신형 911은 2011년 7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약 7년만에 풀체인지된 모델로 지난 1963년에 출시된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온 헤리티지와 포르쉐 디자인 DNA를 완벽하게 반영해 더욱 강인해졌다.

전면 차체 폭을 45mm 넓혔으며 트레이드 마크인 개구리 눈을 더욱 강조할 새로운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후면엔 알루미늄 비중을 늘려 전후의 무게배분을 45:55로 만들었으며 차체 중량을 약 3kg 줄였다.

파워트레인은 6기통 수평대향 터보차저 엔진과 새로 개발된 8단 듀얼 클러치가 결합돼 최고출력이 기존모델보다 30마력 늘어난 450마력을 발휘한다.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카레라S는 시속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3.7초, 4륜구동인 4S는 3.6초 소요된다. 이는 이전모델보다 각각 0.4초 빠른 것이다.

또한 더욱 향상된 연료분사 프로세스와 터보차저 및 인터 쿨러 냉각 시스템의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구동 효율성을 개선했다.

특히, 전통적인 리어 엔진 스포츠카로서 절대 타협하지 않는 역동성을 디지털 트렌드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지원 시스템과 지능형 제어 및 섀시 요소와 완벽하게 결합시켰다.

여기에 신형 911에는 젖은 노면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포르쉐 웻 모드(Porsche Wet Mode)‘가 적용됐다.

신형 911 전용의 포르쉐 웻 모드는 세계 최초로 도로 위 습도를 감지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젖은 도로 위에서 더욱 안정적인 핸들링을 지원하며, 도로의 습도 상태 감지는 물론, 젖은 노면 위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차량 설정 기능까지 제공한다.

시스템이 젖은 도로를 감지하면,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및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시스템의 응답이 사전 조정된다. 두 시스템은 이전보다도 더 빠르고 민감하게 작동된다. 또한, 타코미터 오른쪽의 디스플레이에 경고가 표시되며, 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노면 상태를 알려주고 수동으로 웻 모드를 전환할 것을 권장한다.

포르쉐의 새로운 디지털 투어 가이드 기능의 ‘포르쉐 로드 트립’도 적용됐다.

포르쉐 로드 트립은 반나절 또는 하루, 그리고 1박 2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행 일정을 제안한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경로에는 호텔과 레스토랑 추천뿐 아니라 관심 장소와 뷰 포인트 정보까지 포함된다.

포르쉐 로드 트립을 통해 경로를 선택한 후, 운전자는 레스토랑 및 숙박시설도 바로 예약할 수 있다. 개별 포르쉐 ID로 로그인하면 생성된 맞춤 여행 일정을 저장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포르쉐 360+(the Por-sche 360+) 개인화 지원, 열 화상 카메라를 탑재한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Night Vision Assist), 스웜 인텔리전스를 사용하는 광범위한 연결성, 웹을 기반으로 배출가스량을 계산해주는 포르쉐 임팩트(Porsche Impact) 등 다양한 첨단 장치가 적용됐다.

신형 911은 지난달부터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은 이르면 올 하반기에 도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르쉐코리아는 신형 911의 정확한 판매일정을 결정하지 않았지만 3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미리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포르쉐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서울모터쇼에 어떤 차량을 전시할 지 현재 논의 중이어서 아직까지 결정된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