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S칼텍스. LG전자, 주유. 충전 등 융복합 스테이션 만든다.

  • 기사입력 2019.01.22 11:00
  • 최종수정 2019.01.22 14:2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GS칼텍스와 LG전자가 주유와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미래형 ‘에너지-모빌리티 융복합 스테이션’을 선보인다.

미래형 ‘에너지-모빌리티 융복합 스테이션’은 GS칼텍스가 ‘융복합 스테이션’에서 기존에 제공했던 주유와 정비, 세차 서비스 이외에 전기차 충전, 전기차 셰어링, 전기차 경정비 등 새로운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하는 등 차세대 친환경 모빌리티와 셰어링 등 서비스를 융합한 것이다.

LG전자는 350kW급 초고속 멀티 충전기를 설치하고, 장기적으로 로봇 충전 및 무선 충전 시스템 등 다양한 충전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또 인공지능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한 고객 서비스도 적극 검토한다.

인공지능 디지털 사이니지는 충전 중인 차량의 데이터를 활용해 이상 유무를 진단하고, 수리를 추천하는 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융복합 스테이션은 서울 도심권에 위치한 GS칼텍스 직영주유소에 조성되며, 올해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GS칼텍스와 LG전자는 기존 주유소를 단계별로 융복합 스테이션으로 확장하고, 장기적으로 스타트업과 함께 에너지-모빌리티 관련 서비스 발굴과 사업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GS칼텍스와 LG전자는 22일 오전 LG전자 서초 R&D 캠퍼스 사옥에서 GS칼텍스 장인영 부사장(소매영업본부장)과 LG전자 박일평 사장(CTO)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모빌리티 분야에서 전기차 충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새로운 사업기회 탐색을 목표로 ‘에너지-모빌리티 융복합 스테이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GS칼텍스 장인영 부사장은 “주유소를 에너지-모빌리티 융복합 스테이션으로 탈바꿈시켜 스마트 시티 내 모빌리티&커뮤니티 허브로서 새로운 기점을 열 것“이라며, “LG전자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충전 인프라 확충, 카셰어링, 전기차 정비 등 고객 서비스 기반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