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 악건성 피부 속당김 증상으로 건조할 때 수분폭탄 보습크림으로 피부결 개선
건조한 겨울, 악건성 피부 속당김 증상으로 건조할 때 수분폭탄 보습크림으로 피부결 개선
  • 최태인 기자
  • 승인 2019.0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감성 피부 화장품 브랜드 1960NY에서 출시한 ‘수퍼리치 크림’은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 보습에 특히 신경을 쓰기 마련이다. 건조한 피부를 방치할 경우 피부가 푸석푸석해지는 것은 물론 심한 경우에는 당기는 듯한 아픔을 느끼는 속당김이나 얼굴건조증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피부 속 유수분의 균형이 깨졌기 때문이다.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피부 본연의 힘이 약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피부가 약해진 경우 피부가 수분을 머금고 있는 힘 역시 약해지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칙칙해지고 좁쌀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까지 유발할 수 있다.

피부 건조함을 막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피부 보습을 위해서는 흡연과 음주는 삼가는 게 좋으며 음식이나 물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잦은 세안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트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하고 세안 시 뜨거운 물 대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 보습에 좋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건조함은 점점 심해진다.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못하게 막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부건조는 얼굴 팔자, 이마, 입가, 목 등에 잔주름이 쉽게 발생하게 되는 요인으로 악건성 고보습크림이나 보습앰플, 수분젤 등을 활용하면 건조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지성피부의 경우 피부 건조함을 막기 위해 유분감이 과한 수분크림을 사용했을 때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건성피부의 경우 유분감이 부족한 수분크림을 사용한다면 건조함을 잡을 수 없어 수분크림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 H&B스토어에서는 건조함을 막아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데 수분크림 순위에 의존하기 보다는 제형과 성분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 피부 화장품 브랜드 1960NY에서 출시한 ‘수퍼리치 크림’은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자연유래 성분과 높은 보습력으로 선호도가 높은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가 건조할 때 수분을 즉각적으로 공급해줘 수분폭탄 크림이라고 불릴 정도로 높은 보습력이 특징이다.

올리브 크리스탈 에멀전(Olive Crystal Emulsion) 기술을 사용해 부드러운 발림성을 갖추고 있으며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검정콩 추출물과 라놀린 추출물이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윤기를 제공하며, 주름개선 기능성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 함유로 피부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