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벗삼은 서울 워크샵 장소 ‘스모크가든’, 겨울맞이 다양한 이벤트 진행
자연을 벗삼은 서울 워크샵 장소 ‘스모크가든’, 겨울맞이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이상원 기자
  • 승인 2019.01.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양재동 인근 청계산에 위치한 바베큐 전문점 스모크가든은 단체행사와 관련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식사와 함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액티비티 활동, 각종 회의를 한 장소에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기업의 워크샵, 야유회 문화가 달라지고 있다.

회사 워크샵 장소가 어디로 결정되든 먹고 마시는 음주 위주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예전과 달리, 공연이나 영화, 각종 액티비티 활동을 즐기며 팀워크를 다지는 형태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자연을 벗삼아 야외활동을 즐기는 형태의 워크샵도 환영을 받고 있다. 서울 소재 회사의 워크샵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 있다면 청계산이다.

서울에서 가까울 뿐 아니라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이 생기며 접근성 또한 크게 높아졌기 때문이다.

가파르지 않은 완만한 산세를 자랑해 쉬엄쉬엄 산을 오르기에 좋으며 등산로 코스도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는 점도 청계산의 장점이다.

등반 시간 또한 왕복 2시간 남짓으로 길지 않기 때문에 등산 외의 다른 워크샵 활동을 즐길 여유가 충분하다.

뿐만 아니라 청계산 인근에는 단체 모임이 가능한 음식점이나 워크샵 시설이 다수 위치해 있다. 회의시설이나 단체활동이 가능한 공간, 각종 시설들을 제공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더욱 유익한 워크샵을 기획할 수 있다.

청계산에 위치한 바베큐 전문점 ‘스모크가든’ 또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회사 워크샵 장소다. 단체행사와 관련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식사와 함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액티비티 활동, 각종 회의를 한 장소에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스모크가든’에서는 회의시설과 행사 진행용 음향장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예약시 족구장이나 야외 장작불, 실내 노래 반주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층 규모의 실내와 칸막이를 설치한 야외공간을 구비하고 있어 독립된 공간을 대관할 수 있으며 단체줄다리기나 단체출넘기, 배드민턴 등의 액티비티 활동이 가능하도록 운동용품 또한 준비되어 있다.

음식 메뉴로는 토종 흑돼지를 비롯해 한우등심, 훈제오리 등의 바비큐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능이백숙이나 닭볶음탕 등의 든든한 보양식도 선택 가능하다.

직원들의 활력 충전을 위한 보양 메뉴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워크샵 장소로 만족스러워하는 이들이 많다.

최대 45인승의 차량을 무료로 운행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체행사 예약시에는 현수막을 무료로 제작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겨울을 맞아 추위를 녹일 따뜻한 어묵을 제공할 뿐 아니라 신청시 군고구마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등 워크샵 단체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